8월 2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미국 지질측량국에서 지진 및 화산 맵플릿(Mapplet)을 공개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최근의 지진 발생상황이나 화산 위험 지역을 알아 볼 수 있는 맵플릿입니다.
맵플릿은 7월 11일(구글맵 매쉬업 2.0(Google Maps Mashups 2.0)) 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맵플릿을 만들어 본적이 없어 잘은 모르지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서로 합칠 수 있는 개인지도(My Maps)의 확장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개발되어 있는 맵플릿은 구글맵 저장소(Google Maps Directory)에 들어가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ps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구글맵의 개인지도(My Maps)에 추가되죠. 구글 LatLong 블로그에는 구글맵을 활용한 여행계획수립(Planning a trip using Google Maps) 정도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미국정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구글맵을 통해 공개하는 예는 "구글어스로 오염지역 검색도 가능해"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 환경보호국(EPA)에서 보관중인 "위험한 폐기물 저장고, 처리장, 대기오염과 유독성 화학물질 방출 등 다양한 규제 프로그램을 통해 최소 10만 사이트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기사에 대한 의견을 적어두었습니다.
민, 푸른하늘
====
Monday, August 27, 2007 at 1:55 PM
Posted by Scott Haefner and Dina Venezky, Geologists, U.S. Geological Survey (USGS)
미국 지질측량국(USGS) 에서는 지진과 화산을 포함한 자연재해를 감시, 평가 및 경고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만해도 진도 8.0 규모의 지진이 페루를 덮쳤고, 알라스카의 파브로프 화산이 분출하기 시작했으며, 하와이의 킬라우에 화산에서 새로운 분화구가 생성되어 용암이 흐르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구글맵에 USGS 맵플릿(Mapplet)을 띄우면 실시간으로 지진 및 화산활동을 추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진 맵플릿을 적용하면, 지난 주에 전세계에서 발생한 지진의 위치, 발생 시간, 진도 등이 표시됩니다. 또한, 각 지진 정보에는 USGS 지진 웹사이트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 여러가지 지진관련 파라미터나, 관련 정보 외에도 구글어스 KML, 지진의 강도, "사용자가 입력하는 지진강도" 등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화산 맵플릿의 경우에는 미국 화산의 최신 상황과 현재의 지상 및 공중 위험지역을 표시됩니다. 경고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의 화산 상황을 간단히 볼 수 있으며, 'USGS 화산재해 프로그램' 웹사이트 링크가 있어 부가정보 및 영상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시험해 보시고, 여러분의 느낌이나 의견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