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니, 정말 좋은 소식이긴 합니다. 기사 원문엔 "네이버는 서울 및 수도권, 부산지역의 주요 간선도로, 고속도로, 터널, 다리 등 주요도로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네이버 실시간 교통정보’(real.traffic.naver.com)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라고 되어 있고, 이 정보는 로티스 및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러면, MBC에서 현재 제공하고 있는 idio의 내용과 동일하겠네요. (제 내비게이션에 idio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 그런데 정말 정말 실망입니다. 지도와 결합해서 표시하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그냥 그래픽으로만 제공하는군요. 이렇게 되면,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해서 경로탐색을 할 수 없다는 이야기거든요. 그냥 눈으로 확인하고 즐거워할 사람도 있겠지만, 교통정보를 원하는 사람은 즉시 어디론가 가야할 사람이라는 뜻이고, 그렇다면 경로탐색과 결합되어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구글에서는 가지 않은 길에서 나온 것처럼 경로 선정을 한 후 나온 경로를 손으로 직접 편집도 할 수 있고, 여기저기 대중교통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며, 교통혼잡시 교통정보에서 보는 것처럼 미리 교통정보를 예측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는데 말입니다.
특히, 이 모든 정보가 구글맵에 통합되어 제공되므로 여러가지 경우까지 고려하며 경로를 선택할 수 있고, 구글어스에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하여 3차원으로 교통정보를 볼 수 있는데, 이걸 무슨 대단한 뉴스라고 선전을 하다니, 정말 네이버 실망입니다. ㅠㅠ
민, 푸른하늘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www.zdnet.co.kr/news/internet/portal/0,39031333,39160606,00.htm 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2007년 8월 23일 목요일
네이버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 심히 유감!!
구글어스 4.2의 또다른 기능!
구글어스에 밤하늘을 시뮬레이션하는 구글 스카이가 탑재되었다는 소식만 떠들썩하지만, 4.2에는 또다른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었습니다. (구글어스 최신버전 다운로드)
그중 제일 중요한 것은 KML 2.2를 지원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저도 자세히는 모릅니다. 묻지마세요.)
일단, Gigapxl photo layer 가 새로 등장했습니다. Gigapxl Project에서 만들어진 엄청난 사진이 들어 있는 레이어입니다. 일단 단계별 항목(Layer) -> 특집 콘텐츠(Featured Content) -> Gigapxl Photos 를 켜면 여기저기에 사진 아이콘이 뜹니다.(우리나라는 당연히 없습니다. 미국만 있네요.ㅠㅠ)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사진에 대한 설명이 뜹니다.(유타사막 한가운데 있는 모뉴먼트벨리입니다. SF 영화에 자주 등장합니다. 영화 Contact의 배경이 되었죠.)
여기까지는 예전과 비슷하지만,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처럼 바뀌면서 완전 새로운 환경이 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콘트롤이 완전히 바뀌어서 끝내기 전까지는 사진만 확대축소할 수 있도록 됩니다. 한마디로 엄청난 사진입니다. 4 기가 픽셀이라니... 아무튼 직접 해보셔야만 이해를 하실 겁니다.
이처럼. KML2.2를 지원하면서 사진을 이제까지와는 완전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지상중첩(Gournd Overlay) 또는 화면중첩(Screen Overlay)뿐이 없었는데, <photooverlay>태그가 추가되어서 사진의 방향과 사진을 보는 위치도 지정할 수 있답니다. 바로 위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3차원으로 사진을 볼 수 있게 된거죠.
또 이를 활용하여 파노라마 사진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GigaPan 이란 곳에서 작업했다고 하는데, 아무튼 Gigapan 파노라마 사진 을 보시면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 서울 파노라마 사진(봉은사, 포스코)도 있네요. 아래 사진은 강남 포스코 사진인데... 머리가 잘린 귀신들이 돌아다닙니다. :-)
또 한가지.... 위치표지(Placemarks)에 유튜브 비디오를 넣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테스트 삼아 간단한 KML을 한번 눌러보세요.
마지막으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www.gearthblog.com/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구글어스에 밤하늘이!!!
(Sky: The final frontier)
8월22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이번주에는 새소식... 그것도 기능개선 소식이 많네요.구글어스에서 도서검색을 지원한다는 소식, 구글어스에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한다는 소식, 지도를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다는 소식에 이어, 이번 새롭게 릴리즈된 4.2버전에서는 별자리나 Deap Sky 정보를 제공한다는 소식까지 나왔네요.
이제까지 제가 여러번 구글어스에 관한 소식을 올렸지만, 대부분 일반인들에게 까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번엔 다른 것 같네요. 여러 블로그나 뉴스가 뜨겁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블로그 검색 에서 구글어스로 검색한 결과를 보면 현재까지 10개나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스카이에 관한 새 웹페이지도 개설되었고, 영상 소스 에 관한 링크도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어스갤러리 에는 여러가지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와 있는데, 외부 행성계(태양계를 제외한, 행성이 존재하는 항성) 위치나, 초신성 발생 애니메이션은 볼만하실 겁니다.
하여튼... 다시한번 구글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8/sky-final-frontier.html
Wednesday, August 22, 2007 at 12:54 AM
Posted by Lior Ron, Product Manager
고대로부터 사람들은 하늘을 올려다보며, 별과 행성들의 질서를 알아내려고 노력했었습니다. 고대에도 지도와 함께 천구도(sky map) 과 천문관측기기 가 개발되었죠. 우리는 구글어스를 사용하여 여러분에게 최고의 매핑개념을 제공하고 우리 지구를 가상 탐험해보실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별들과 은하계를 탐험할 수 있게된다면 더 멋지겠죠?
오늘 저는 구글어스 별자리 정보 서비스를 개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편안하게 의자에 앉아 우주를 탐험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수백만 광년 떨어진 은하계를 확대해 볼 수 있고, 별자리를 탐험해 볼 수 있고, 행성의 운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초신성의 폭발을 직접 눈으로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 여러분의 손 안에 거대한 가상의 망원경이 주어진 것, 개인 천문대를 가지게 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당장 탐험해 보시고 싶으시다면, 구글어스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화면 상단에 새로 생긴 "스카이(Sky)"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10억개의 별들과 20억개의 은하수가 여러분의 탐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발하시기전에 잠깐 비디오를 감상하시는 것도 좋구요.
여러분이 직접 보실수 있는 것보다 많은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새로운 구글어스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구글어스 갤러리를 들러보세요. 매혹적인 자연 현상이나 소행성,을 구경하실 수도 있고, 그냥 하늘로 여행을 떠나실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세계사람들이 모두 똑같은 하늘을 보고 계십니다. 따라서 이번 스카이(sky)는 13 개 언어로 서비스됨을 알려드립니다.
별과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