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3일 수요일

멋진 소형 무인항공기(UAV)



Orbit GeoSpatial Technologeis라는 곳에서 만든 Microdrone이라는 무인항공기(UAV)입니다. 기존의 무인항공기는 대부분 비행기 또는 헬리곱터 형태인데 비해, 제가 소개시켜드릴 것은 윗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4개의 프로펠러가 수평방향으로 배치되어 있는 특이한 형태입니다.

먼저 비디오를 잠깐 보시죠.

비디오를 보시는 것처럼, 이 무인 항공기는 특히 자세가 매우 안정적이고, 특별한 조정을 하지 않을 경우 GPS를 사용해서 제자리에 가만히 떠 있어서 특히 정찰 목적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via http://digitalurban.blogspot.com/)

아래는 Microdrone으로 촬영한 사진 샘플입니다.


Microdrone UAV의 사양을 보시면, 자세한 사항이 나와 있는데요, 크기는 대략 60cm 정도이고 일반 FM으로 조정이 되고, 활동범위는 약 500m라고 합니다. 배터리로 구동되고 동작시간은 약 20분정도라고 하네요.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능도 있고, 사진을 찍어 보관해 두었다가 지도제작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이 25,000 Euro라고 하니, 개인적으로 하나 사기는 심히 부담스럽겠네요:-)

민, 푸른하늘
====
자세한 내용은 http://www.orbitgis.com/index.php?c=products/microdrone/md_features.htm 를 참고하세요~

재미있는 매쉬업 하나~~



http://www.babynamemap.com/라는 사이트인데요, Popular Baby Names, 즉, 제일 흔한 애기이름을 알아보는 매쉬업입니다. 예를 들면, 캘리포니아주의 남자아기 이름으로는 1등이 Daniel, 2등이 Anthony, 3등이 Angel 등으로 등록되어 있네요.

만든 사람은 캐나다에 사는 Guy Davis라는 사람인데, 아기 이름을 무얼로 지을까 고민하다가, 너무 흔하지도, 너무 독특하지도 않은 이름을 고르기 위해 이런 매쉬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도 우리 딸래미가 태어났을 때 이름을 뭘로 할까 한참 고민하다가, 결국 할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으로 결정해 버리고 말았는데, 마침 제가 사는 동네에만 같은 이름을 가진 아이가 서넛 되고, 게다가 우리 딸과 정말 친한 친구와 이름이 같게 되어 버렸는데, 이런 매쉬업이 있다면 신혼 부부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민, 푸른하늘
====
이 글은 http://googlemapsmania.blogspot.com/2007/10/world-baby-name-google-maps-mashup.html를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