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 주에서 선거구 개정 예정안을 신문에 낸 것은 물론이고, 구글어스를 통해 공개했다고 합니다. 그 중 하나의 예가 이 KML 파일입니다. 심지어는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선거구역 변화를 나타낸 애니메이션도 배포했고요. 보시면 아시지만, 지도학적으로 예쁘지는 않습니다. 선만 두껍고 면에 색칠을 해두지 않아서 지리를 모르는 저로서는 어디가 어딘지 구분하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책 결정에서 시민의 참여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그에 따라 GIS업계에서도 참여형 GIS(PPGIS : Public Participation GIS)에 대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브리티시 콜롬비아주 선거구 획정위원회(British Columbia Electoral Boundaries Commission)의 이러한 자료 공개야 말로 그 전형적인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민, 푸른하늘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게시물은Savvy Electoral Boundaries Commission Uses Google Earth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2007년 8월 18일 토요일
예정 선거구를 구글어스에 공개!
작성자: 푸른하늘 시간: 오전 12:38 0 개의 댓글
tag : 구글, 구글어스, 선거구, 참여GIS, Google, GoogleEarth, Government2.0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