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버추얼어스 소식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사실 버추얼어스가 우리나라 지도 부분이 거의 비어있는 거나 마찬가지지만, 기술력으로는 구글어스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구글맵처럼 API도 제공하는데도 그다지 많은 뉴스가 나오지 않네요. 제가 못찾아서인지도 모르지만요.
Weather Central이라는 기상전문 방송회사에서 버추얼어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방송 플랫폼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뉴스에서 지도/항공사진/3D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겁니다. 아래에 있는 비디오는 올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미국방송자협회(NAB : 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때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비디오를 보면 뭔가 혁신적으로 바뀔 것 같은 기분이지만, 제가 사이트를 방문해봤을 땐 특별히 버추얼어스가 강조된 느낌도 없고, 방송내용이 저장되어 있는 것도 없어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현재 SBS에서 방송중에 (특히 이라크 사태관련) 구글어스를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앞으로 우리나라 지도가 정식으로 릴리즈되면 방송에 더 많이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민, 푸른하늘
====
이 글은 Weather Central and Virtual Earth을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