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Street View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슈미츠 회장이 서울 디지털 포럼에서 발표했다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관한 소개 기사는 많으니 따로 소개할 필요는 없을테고... 아래의 사이트를 확인해 주시고요,
http://www.likejazz.com/archives/194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2957
http://hoogle.kr/561 <- Google Maps Street View 정식 출현!
http://hoogle.kr/569 <- Google maps Street View 사진은 어떻게 찍었을가?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036 <- 이런 것도 있군요.
오래전에 봤던 기계입니다. 360도를 모두 촬영해 주는 장비죠. 1억만화소라고 하지만... 실제로 찍힌 사진을 보면 그다지 화질이 좋지는 않습니다. 차량번호판 확인은 물론이고 도로표지판도 제대로 읽기 힘듧니다. 머... 그래도 유용하고, 앞으로 해상도가 더 나아질테니 확실히 가능성은 있죠.
GPS와 INS까지 붙어 있을테니 실제로 StreetView를 구현하는 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GPSVan같은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도 지형지물의 위치는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흠... 이 장비에서 찍힌 화면들을 이용해서 어느 건물이 어떻게 찍혔는지, 어디쯤에서 보면 어떻게 보이는지를 시뮬레이션해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고 싶네요.
민, 푸른하늘
2007년 6월 15일 금요일
구글 Street View
tag : 구글, 버추얼어스, Google, GoogleEarth, VirtualEarth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