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4일 일요일

구글맵 API 게임

Map of the Dead : 말 그대로 구글맵 API를 이용한 게임입니다. 뭐... 해 보시면 아시지만, 게임으로서의 가치는 전혀 없습니다. 여기저기 나오는 좀비들의 머리를 겨냥하여 스페이스바를 눌러 죽이는 건데, 정해진 시간동안 몇 명?을 죽이느냐가 전부입니다.


이 게임은 구글맵 API에 새로 포함된 ScreenOverlay* 함수를 이용한 것입니다. ScreenOverlay* 함수는 KML의 화면 중첩(ScreenOverlay) 과 유사한 기능입니다. 화면위의 임의의 장소에 원하는 그림을 띄울 수 있죠.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것은 게임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입니다만, 이렇게 진짜 지도를 기반으로 한다면 재미있는 게임이 만들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서로 편을 짜서 시가전을 한다면 흥미진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나아가, 구글맵은 2차원만 지원을 하지만, 구글어스나 버추얼어스와 같이 3차원을 지원하는 지도상에서, 예를 들면 뉴욕처럼 복잡한 시내에 게릴라가 침투하여 정해진 목표를 공격하는 등의 게임이 될 수 있다면 꽤 재미있지 않을까... 싶네요.

민, 푸른하늘
===
via Map of the Dead: A Screen Overlay'ed Shoot 'Em Up!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