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4일 일요일

최고의 웹2.0 기업의 위치

DigitalUrban 블로그에서 재미있는 지도를 발견했습니다. Geo Location of The Top 25 Web 2.0 Companies이란 글에 들어 있는 지도인데, 최고의 웹2.0기업 25개중 19개의 기업이 샌프랜시스코 인근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흔히 실리콘밸리라고 부르는 이곳은 구글을 비롯한 신생 벤처기업의 요람이니까 당연하겠죠. 2개의 기업은 외국(프랑스 및 영국)에 있고, 나머지는 모두 미국회사입니다.

아래 지도는 구글맵을 직접 삽입한 것입니다. 지도를 삽입하는 방법은 지도를 간단하게 삽입!!!을 참고하세요.


View Larger Map


웹2.0 기업 순위는Top 100 Web 2.0 Movers를 참고로 한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의 통계가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어떻게 따져도 우리나라 IT 기업중에 웹2.0 모델로 세계 100위 안에 포함된 기업이 하나도 없다는 것은... 참 안타깝네요. (100위까지 기업중 제가 한번이라도 들어본 회사를 세어보니... 딱 15개네요. 아직도 저는 웹2.0과 거리가 좀 먼 모양입니다.)

버추얼어스 블로그에서는 DigitalUrban의 기사를 보고 감명을 받았는지, 최고의 소프트웨어 회사 100개 기업의 위치를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업 순위는 http://softwaretop100.org/를 참고했다고 하고요, 25위까지의 기업의 위치를 표시한 여기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버추얼어스 지도는 삽입기능이 아직 없습니다)

25개중 9개는 샌프랜시스코 주변에 있어 여전히 가장 밀도가 높기는 하지만, 미국 전역에 흩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개는 일본, 2개는 유럽에 있네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