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16일 화요일

버추얼어스가 팍 바뀌었습니다!!!

오늘 버추얼어스 버전 2.0이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별명으로 Gemini(쌍둥이)라고 하네요. 버추얼어스 공식 블로그공식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먼저 직접 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번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버드아이 뷰와 3D 뷰가 결합되었다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3D, hybrid, Bird's Eye 가 동시에 눌러진 상태로서, 마우스를 이리저리 옮기면 포토싱쓰(PhotoSynth)와 유사하게 네모난 박스들이 나타나고, 이것을 누르면 버드아이 뷰 영상이 겹쳐서 나타납니다. 물론 이 상태에서 확대, 축소도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은 3D 상태에서 버드아이 뷰를 보다가 빠져나와서 (오른쪽 네모난 사각형), 새로운 버드아이 뷰를 선택할 때의 모습입니다.

정말 저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제까지는 정사영상을 보는 Aerial, 3차원 건물을 볼 수 있는 3D, 그리고 버드아이 뷰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서 버드아이 뷰와 3D를 동시에 비교해 볼 수 없었는데, 이 기능을 보니 마이크로소프트 버추얼어스 팀의 기술력은 정말 대단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정말 싫다... 난 버추얼어스는 싫다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비디오를 잠깐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MS는 싫어하는 편이지만, 기술력이 뛰어난 것까지 아니라고 부정할 수는 없잖아여~ :-)


아직까지 어떤 기능이 더 추가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 포스트를 띄우고 나서, 다시 한번 천천히 살펴본 뒤 다시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민, 푸른하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