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16일 화요일

생명공학자와 구글어스
(Bioneers and Google Earth)

10월 15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우리 지구의 재생(restoration)을 목표로하고 있는 The Bioneers와 구글어스 아웃리치팀이 협조체계를 갖추기로 했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구글어스 아웃리치에 대한 비영리 단체 지원 프로그램 '구글 어스 아웃리치' 발표 라는 기사를 읽어보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이 글을 읽다가, 어제 10월 15일이 블로그 공동 행동일(Blog Action Day)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블로그 공동행동일이란, 매년 주제를 정해서 각자의 블로그에 그 주제의 글을 올리자는 것입니다. 올해의 주제는 환경이었고, 그래서 구글 LatLong블로그에서도 이 글을 올린 것으로 생각됩니다.

내년엔 저도 잊지않고 참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0/bioneers-and-google-earth.html
Monday, October 15, 2007 at 8:59 AM

보존 생물학자(conservation biologist)와 공학자(engineer)를 교배시키면 무엇이 나올까요? 당연히 "생명공학자(bioneer)"일 것입니다. The Bioneers는 지구와 환경을 복구한다는 원대한 목표하에 다양한 학문과 문화로부터 여러 가지 아이디어와 사업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The Bioneers는 1990년부터 매년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주도적인 사상가 (및 실행가)간의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연계를 강화하며 새로운 기술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공동행동일(Blog Action Day)을 기리는 의미에서, 우리는 올해 the Bioneers가 구글어스 아웃리치팀에게 구글어스와 구글맵에 관한 여러가지 데모와 간편한 투토리얼을 제작하도록 요청했다는 사실을 기쁜 마음으로 알려드립니다. 우리는 Bioneers에 도움을 줌으로써, 좀더 효과적으로 상호 협력하면서, 전세계의 시민과 의사결정자가 보다 강력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그들의 중요한 아이디어 및 프로젝트를 진짜 세계의 맥락에서 시각화하는 방법을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지구 살리기(save the planet)"에 동참을 원하는 다른 분들을 위하여. 구글어스 아웃리치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온라인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면 비디오 투토리얼, 케이스 스터디, 공익목적의 구글어스 프로젝트에 관한 특별 갤러리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리 팀은 여러분의 기술적 문의에 답을 해 드리기 위하여 도움말 포럼도 준비해 두었습니다.

Bioneers의 목표는 원대합니다. 지구를 실제로 되살린다는, 보다 도전적인 임무를 위하여 "지속가능성"이상의 것을 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재생(Restoration)이란, 이미 고갈되어버린 환경하에서 "지속가능성"으로는 부족하다는 전제하에 출발합니다. 폴 하우켄(Paul Hawken)이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지속가능성이란 파괴와 재생의 중간일 뿐이죠. Bioneers의 목표는 경제, 직업, 생태, 문화, 공동체가 서로 깊은 관계를 맺으며 재생하도록 만들자는 것입니다.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산 라파엘(San Rafael)에서 Bioneers 2007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