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5일 수요일

구글맵을 활용한 여행계획수립
(Planning a trip using Google Maps)

8월 1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소식입니다. 또 맵플릿에 관한 이야기네요. 바로 전 포스트도 개인지도(My Map)에 관한 것이더니... 맵플릿이 무엇인지는 12. 맵플릿 공개(Mashup-of-mashups)
를 참고하세요. 저는 그냥 개인지도(My Map)을 합칠 수 있는 기능정도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번 맵플릿은 쓸 만하네요. 외국 출장나갈 때마다, 호텔이 어디있는지 찾으려고 한참 뒤적거리곤 했는데, 아래에 있는 맵플릿에 유럽과 미국의 호텔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만 하다면 쉽게 검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8/planning-trip-using-google-maps.html
Tuesday, August 14, 2007 at 1:00 PM


제가 방금 유럽 휴가에서 돌아왔는데요, 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두가지 맵플릿(Mapplets)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Wikimapia Layer -- Wikimapia.org는 많은 사람들이 전세계 수백만개의 장소에 주석을 달아놓은 웹사이트로서, 그 사이트에 있는 맵플릿을 이용하면 구글맵에서 그 주석들을 볼 수 있습니다. [프라하(Prague]와 같은 지점으로 확대해 들어간 후, "My Maps" 탭을 열고 Wikimapia Layer를 켜면 구시가, 프라하 성, 찰스 브릿지 등 멋진 관광명소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Booking.com Hotel Search - Booking.com은 온라인 호텔예약 서비스로서 특히 유럽을 주요 대상지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Booking.com의 맵플릿을 사용하여, 어떤 호텔이 있는지, 가격은 어떤지, 제가 제일 관심있어하는 지역과 가까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Hotel Modrá Růže 를 찾을 수 있었는데, 프라하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묵으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고: 미국내에 여행할 경우에는 Hotels.com 또는 Orbitz Hotel Search 맵플릿을 이용해 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1개:

푸른하늘 :

뭔 이상한 소리가 잔뜩 쓰여져 있어 황당했는데, 영어버전이라고 들어가보니 T셔츠 주문제작이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