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7일 화요일

맵플릿 공개(Mashup-of-mashups)

5월2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번역을 하다보니 맵플릿에 대한 내용을 예전에 번역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7월 11일자 포스트가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이 포스트에서는 맵플릿 프리뷰버전을 공개한 것이고 7월 11일자 포스트에 정식으로 공개를 한 것이네요.

그래서... 이 포스트에 대한 감상은 생략 :-)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5/mashup-of-mashups.html
Tuesday, May 29, 2007 at 10:00 AM
Posted by Thai Tran, Product Manager

우리가 2년전 최초로 구글맵 API를 공개한 이래, 수많은 개발자들이 우리 지도를 이용하여 혁신적이고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함으로써, 우리는 끊임없이 감명을 받고 있습니다. 어느 날, HousingMaps.comChicagoCrime.org 이라는 구글 매쉬업을 보게 되었을 때, 우리는 이 두가지 매쉬업을 합칠 수 있다면 더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범죄율이 높은 지역에 살고 싶은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또한, 이러한 대단한 사이트가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잘 모르고 있는 분이 많으신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이 두가지 깨달음으로부터 맵플릿(Mapplet)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맵플릿이란 구글 사이트위에 직접 개발할 수 있는 소형 어플리케이션으로서, 기본적으로 삽입(embed)할 수 있는 매쉬업(mashup)입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여러개의 맵플릿을 선택하여 동일한 지도위에 중첩시킬 수 있고, 경로안내나 검색과 같은 구글맵 자체의 기능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이 원하는 것과 가장 관련이 있는 콘텐츠로부터 자신만의 매쉬업을 생성할 수도 있고요. 또한, 인터넷지도 제작업체는 여러가지 콘텐츠를 찾고 있는 수많은 구글맵유저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맵플릿을 지원하는 개발자를 위한 연습용 구글맵 버전 http://maps.google.com/preview을 공개하였습니다.

맵플릿은 구글 가젯(Gadget) API와 구글맵 API를 매쉬업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이들 API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쉽게 맵플릿을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이 데모맵플릿 개발자 문서(Mapplets developer documentation)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개발자들이 어떤 매쉬업을 이루어 낼지, 예전의 매쉬업들이 어떻게 새롭게 모습을 바꾸게 될지 매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