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5일 목요일

GPS camera + Google earth



재미있게 생긴 GPS카메라군요. http://blog.empas.com/rainmaker10/13430266 에서 퍼왔습니다. 기존 카메라에 기성 GPS를 붙이도록 되어 있는 듯 한데, 어떤 인터페이스를 사용했는지가 궁금하네요.



흠... 이런 것도 있군요. 상용으로 여러가지 제품이 있는 듯 합니다. GoogleEarth에서 여러가지 사진을 링크해주는 기능이 있는데(Panoramio... 구글에서 인수) 여러가지 재미있는 응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민, 푸른하늘

구글맵으로 찾은 미 공군기지들

http://blog.daum.net/miriya/10961702 에 들어가시면 전문이 있습니다.

===

구글맵에 들어가서 미국에 있는 여러 공군기지 사진을 보면서 여러가지 기종의 전투기/수송기 등을 확인한 글입니다. 이분은 어디에 무슨 기지가 있는지, 사진만 보고도 어떤 기종인지 잘 구분하시네요. 전문가급 아마추어이신 모양입니다. 실험용 기체까지 제시하는 걸 보니 정말 대단하신 분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공군기지 사진은 없네요. 해상도가 낮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상도가 높아서 정말 찍혀있다면 어땠을까요? 정말 궁금해 집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공군에서는 야외에 비행기를 늘어놓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어쨌든 그래도 한두대는 찍힐테고, 적어도 어디가 기지인지는 알 수 있겠죠. 군사전문가가 아니래도 대충 모양만 보면 알 수 있으니...

하지만 그래도 못 올리실 것 같네요. 아마도 잡혀갈걸요? 아니면 강제 삭제당하던가...^^
요즘들어 손바닥으로 하늘가리기라는 속담이 자꾸 생각납니다~

민, 푸른하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