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23일 월요일

다리를 점프하는 자동차!!

우리나라에서는 구글 3D모델을 만드는 분들이 많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많은 분들이 제작하여 구글 3D 웨어하우스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올려진 3D 모델중 좋은 것들은 구글어스의 3D 빌딩으로 들어가게 되고요. (서울의 3D 모델중 남산타워 등 3-4개 정도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재미를 더하는 사람들도 있나봅니다. (참고한 글에서는 이걸 부활절 달걀(Easter Egg)라고 표현하네요.) 위의 사진은 그렉 로즈(Greg Rose)라는 분이 제작한 타코니 팔미라 교(Tacony-Palmyra bridge) 의 3D 모델로서 다리 위로 자동차가 점프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가끔 영화에서는 점프하는 모습이 보이죠. (실제로 일반 승용차로 점프했다가는 백이면 백 죽음으로 끝날겁니다. :)

다만, 구글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도 가능한데, 이왕이면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으면 어떨까 싶네요. 빨리 배워서 한번 만들어볼까요? :-)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 및 참고한 글 : Blues Brothers Bridge Jump in Google Ear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