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0일 목요일

구글어스 컨텐츠 미리보기
(Previewing content in Google Earth)

9월 1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새로 '미리보기'라는 레이어가 등장했다는 내용입니다. 좌측 '단계별 항목(Layers)'의 '지오그래픽 웹(Geographic Web)을 눌러보면 맨 아래에 미리보기(Preview) 레이어가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미리보기 레이어는 현재 15가지 종류의 특별 콘텐츠 중에서 일부 엄선된? 내용만 보여주는 것입니다. 만약 원래의 15개 콘텐츠를 모두 띄워둔 상태로 구글어스를 바라보면 너무 아이콘이 많이 떠서 오히려 탐험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중요한 것만 띄워서 미리 감상해 보라는 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미국 남서부를 대상으로 15개 콘텐츠를 모두 띄워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정말 복잡하죠?

아래는 모두 꺼버리고 프리뷰 레이어만 켜둔 상태입니다. 훨씬 깔끔하네요. 뭔가 궁금해서 하나쯤 눌러볼까하는 생각도 들게 만들고요.

하여튼... 구글어스팀은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많이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9/previewing-content-in-google-earth.html
Wednesday, September 19, 2007 at 12:41 PM


여러분이 구글어스를 사용하시는 목적이 뭔가 찾아보고 싶어서 입니까? 예를 들어, 여러분의 집이나, 휴가를 갈 곳, 아프리카에서 코끼리 사진 등을 찾아보려고 말입니다. 아니면 그냥 지구를 탐험해 보기 위해서, 혹은 특별한 위치 혹은 주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기 위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어떻게 그런 지점을 선택하십니까? 구글어스에는 내셔날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Magazine), 제인 구들 연구소(Jane Goodall Institute), 미 항공우주국(NASA) 와 같은 파트너가 제작한 매혹적인 콘텐츠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구글어스에 '미리보기(preview)레이어를 새로 추가하였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프리뷰 레이어란, 여러분이 좀더 쉽게 지구를 탐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 우리가 보유한 수많은 콘텐츠 레이어 중에서 일부 위치표지(placemarks)를 특별히 선택해 놓은 레이어 입니다. 이 레이어를 사용하면 너무 많은 자료로 인해 압도당하지 않고도, 여러분이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께서 미국 남서부 지역을 조사하고 싶을 때, 먼저 아리조나 주 윗부분에 있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위치표지를 클릭해 보시면 됩니다. 그 위치표지에는 그랜드 캐년에 관한 간략한 설명과 사진이 있습니다. 그걸 읽어보시고 난 후, 그 지역에 또다른 내셔날 지오그래픽의 사진이 있는지 궁금해 진다면, 풍선 윗부분에 있는 'Show this layer'라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그 지역에 대해 좀더 상세히 알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내셔날 지오그래픽 '프리뷰' 레이어를 표시한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Show this layer' 링크를 클릭한 후 화면에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다 보신 후 'Hide this layer'를 클릭하시면 내셔널 지오그래픽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