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9일 목요일

가지 않은 길(The road not taken...)

5월2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포스트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구글맵으로 경로탐색을 할 때, 고속도로 회피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번역이 약간 까다롭기는 해도 일반 내비게이션에서도 다 지원되는 기능이라서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고는 깜짝 놀랬습니다. 경로를 마음대로 편집한다니... 정말 저로서는 상상도 못했던 기능이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5/road-not-taken.html
Wednesday, May 23, 2007 at 4:26 PM
Posted by Barry Brumitt, Software Engineer

고속도로 주행은 피하고 싶으십니까? 속도가 떨어지는 스쿠터를 타십니까? 그냥 통행량이 적은 도로(The road less traveled)가 편하시다구요? 그렇다면 이제 구글맵에 새로 등장한 "고속도로 회피" 옵션을 사용해 보세요.

"고속도로 회피("Avoid Highways") 체크박스를 클릭하시면,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 기타 주요 도로를 피하는 경로로 즉시 갱신됩니다. 경로가 길어질 수도 있지만, 적합한 경로를 제시해 줄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체크박스를 지우세요. 원래의 통상적인 경로가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애틀에서 커클랜드 구글오피스로 가는길(from Seattle to Google's office in Kirkland)을 살펴보시죠. 워싱턴호를 가로지르는 I-90나 WA-520 대신에 워싱턴호를 돌아서 주아니타(Juanita)를 거쳐 워싱턴호를 돌아가는 멋진 경로가 선택됩니다.

시간이 충분해서 노란숲(yellow wood, 로버트 프로스트의 시)를 통하는 도로로 가보고 싶으시다면, "고속도로 회피" 모드가 훨씬 더 먼 거리에도 잘 동작한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뱅쿠버에서 플로리다주 키웨스트까지 가는 (Vancouver, BC to Key West, FL) 한적한 여행 이야기가 멋있는 나만의 지도(My Map)를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소니 GPS-CS1

http://image.sonystyle.co.kr/sonystyle/html/MicroSite/GPS-CS1/feature_1.html



GPS의 정보를 15초마다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그냥 위치와 시간만 기록하는 장치죠. AA 건전지 1개로 한달간 자료를 저장한다는 것 빼고요.

그런데, 이걸 들고 다니면서 디카로 사진을 찍고, PC를 이용해서 이 장치와 디카를 연동시키면 사진에 기록된 시간을 기준으로 사진에 위치정보를 담아줄 수 있습니다. 무게가 55그램에 불과하고 디자인도 그럴듯 하니 카메라 가방정도에 달고 다녀도 됩니다.

사실 GPS 사진기가 나와있기는 하지만, 덩치도 그렇고, 가격도 높고, 구하기도 힘들며, 모델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망서릴 수 밖에 없는데, 이걸 사용한다면 위치정확도가 약간 문제가 되기는 하겠지만(카메라의 시간정보가 정확하지 않아서) GPS 카메라를 대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PS 카메라의 예 : http://heomin61.blogspot.com/2007/07/gps-camera-google-earth.html)

현재는 픽쳐 모션 브라우저(Picture Motion Browser)라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고 소니 Cyber-shot, Handycam® 등 소니관련제품에서만 운영되고, 구글맵과 연동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 제한 사항은 많은 것 같습니다만, 사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므로 한 1-2년 기다리면 이런 제품이 많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링크 : Sony GPS-C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