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age.sonystyle.co.kr/sonystyle/html/MicroSite/GPS-CS1/feature_1.html
GPS의 정보를 15초마다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그냥 위치와 시간만 기록하는 장치죠. AA 건전지 1개로 한달간 자료를 저장한다는 것 빼고요.
그런데, 이걸 들고 다니면서 디카로 사진을 찍고, PC를 이용해서 이 장치와 디카를 연동시키면 사진에 기록된 시간을 기준으로 사진에 위치정보를 담아줄 수 있습니다. 무게가 55그램에 불과하고 디자인도 그럴듯 하니 카메라 가방정도에 달고 다녀도 됩니다.
사실 GPS 사진기가 나와있기는 하지만, 덩치도 그렇고, 가격도 높고, 구하기도 힘들며, 모델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망서릴 수 밖에 없는데, 이걸 사용한다면 위치정확도가 약간 문제가 되기는 하겠지만(카메라의 시간정보가 정확하지 않아서) GPS 카메라를 대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PS 카메라의 예 : http://heomin61.blogspot.com/2007/07/gps-camera-google-earth.html)
현재는 픽쳐 모션 브라우저(Picture Motion Browser)라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고 소니 Cyber-shot, Handycam® 등 소니관련제품에서만 운영되고, 구글맵과 연동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 제한 사항은 많은 것 같습니다만, 사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므로 한 1-2년 기다리면 이런 제품이 많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 푸른하늘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링크 : Sony GPS-CS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