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23일 화요일

구글 스트릿뷰용 차량

우연히 발견한 사진입니다. 뭐... 딱 보면 이 차들이 무슨 용도인지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르신다고요? 스트릿뷰용 영상을 촬영하는 차량입니다. 스트릿뷰에 대해 좀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보세요.

아무리 작게 잡아도 30대네요... 구글이 돈이 많긴 많은 모양입니다.

민, 푸른하늘


===
이 사진들은 http://gizmodo.com/photogallery/googlecameracars/에서 퍼왔습니다. (via Google Earth Blog)

샌디에고 산불지도
(San Diego Fire Map)

10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우리나라 뉴스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캘리포니아주 최남단 샌디에고시 인근에 큰 산불이 발생하여 많은 사람이 대피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소식은 그 산불 진행상황에 관한 개인지도(My Maps)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도 시민언론의 My Map 활용, BBC 대화식 홍수지도, 미시시피 강 교량붕괴 등 구글맵을 뉴스와 결합한 사례가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0/san-diego-fire-map.html
Monday, October 22, 2007 at 1:57 PM


샌디에고 카운티에서 발생한 2 건의 산불에 피해를 보신 분들을 위하여, KPBS Online에서 현재의 화재 확대 상황에 관한 최신 뉴스, 대피 구역의 위치, 적십자 센터, 도로 폐쇄 상황 등이 포함된 산불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화재에 관한 실시간 라디오 방송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Los Angeles Times도 남부 캘리포니아지역에 대한 화재 추적 상황을 지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