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22일 일요일

시민언론의 My Map 활용(Citizen journalism meets My Maps)

5월 14일자(10번째) 구글 LatLong 블로그 포스트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개인(시민기자?) 들이 새로운 소식을 전할 때 My Maps를 활용한다는 기사입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신문기사를 볼 때 지도로 표현되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My Maps를 이렇게 활용할 수 있다니 아주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지도는 시간을 잘 표현해 줄 수 없기 때문에, 적어도 왼쪽 리스트는 시간에 따라 배열할 수 있도록 바꿀 수 있는게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현재 My Maps에서는 리스트를 마음대로 위아래로 배열을 바꿀 수 없습니다. 맨처음 입력한 게 맨 위로 올라가도록 되어 있고, 기껏 순서를 맞추더라도 이것을 KML파일로 저장한 후 다시 불러들이면 알파벳 순으로 재배열되어 버립니다.

아무튼 훌륭한 시도라고 생각되고... 우리나라도 구글맵이 활성화되면 이런 쪽으로도 많이 응용되지 않을까 싶어집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Monday, May 14, 2007 at 12:11 PM
Posted by Jessica Lee, Product Manager

저는 많은 분들이 긴습속보나 공동체의 현안 등을 My Maps를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아래는 몇가지 예입니다.

미주리주 홍수 지도(Missouri Flood map) - 폭우로 인해 캔사스시 근처 미주리 강가의 제방이 붕괴되어 12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이 지도에는 홍수 예보, 수심 정보, 홍수로 인해 영향을 받는 지역을 위한 수리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웨어 카운티 산불 지도(Ware County Wildfire Map) - 남 조지아 주에서 한달간 산불이 발생하여 웨어 카운티 및 북부 찰턴(Charlton) 카운티의 128 평방마일을 휩쓸어버렸습니다.

오클랜드 도로 폐쇄(Oakland Maze Closure) - 가솔린 8,600 갤런을 실은 유조차가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매우 교통량이 많은 고속도로의 고가도로 구간에서 폭발을 일으켰습니다. 콘크리트 수백 피트가 아래쪽 고속도로로 무너져 내렸고, 이 지역 교통망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유니버시티 교 주요 상수관 파열(University Bridge water main break) -시애틀에 있는 교량인 유니버시티 교 아래에서 대형 상수관이 파열되어 커다란 구멍이 패이고 2대의 차량이 그 구멍에 빠져 버렸습니다. 교량은 패쇄되었고 이 지역 주민 들은 상수도가 오염되었다고 전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2개:

익명 :
블로그 관리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익명 :

I am truly grateful tο thе ownеr of thіs site whο has
sharеd thіѕ іmpressive artіcle at heгe.


Feel free tο surf to mу blog post; payday lo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