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2일 수요일

지도를 간단하게 삽입!!!
(YouTube-style Embeddable Map)

8월 2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주 목요일(8/16) 제가 구글맵 삽입(embed)기능 추가(Google launches YouTube-style embeddable maps)이라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오늘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구글맵을 게시판, 블로그 등에 쉽게 (유튜브를 삽입하는 것처럼) 삽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제가 올렸던 블로그에 지도를 쉽게 삽입하는 하는 툴!!!!(Googlemap into my blog!)


View Larger Map

정말 쉽네요. :-) 벡터지도를 띄울 것인지, 위성영상을 띄울 것인지 선택할 수 없는 건 마찬가지고요. 이 부분은 제가 뭘 잘못했나 봅니다. 다시 삽입시켜보니 잘 되네요.

아참, 그냥 여의도를 띄워볼까요? 위 지도는 제가 만든지도라서 어렵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니 그냥 지도만 삽입하는 걸 해보죠.

View Larger Map

역시 쉽네요. :-)

직접 한번씩 해보세요~~~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8/youtube-style-embeddable-maps_21.html
Tuesday, August 21, 2007 at 6:46 AM

오늘 우리는 짤막한 HTML만 복사-붙이기를 하면 지도를 쉽게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삽입할 수 있는 구글맵의 신기능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런 방식으로 삽입된 지도는 여러분이 알고 계시고 사랑해 주시던 구글맵의 기능을 모두 가지게 됩니다. 즉, 클릭하거나, 드래그하거나, 확대 축소가 가능하죠.

웹사이트나 블고그에 지도를 삽입하는 작업은 이제 유튜브 비디오를 삽입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해 졌습니다. 프로그램 작성 기술도 필요없고, 구글맵 API 를 사용하기 위해 등록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다음과 같은 3가지 단계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1. 구글맵에 들어가셔서 삽입하고싶은 지도를 띄우십시오. 어느 한 지점을 나타내는 지도, 경로안내나 검색결과를 나타낸 지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지도 제작 도구를 사용해 직접 제작한 지도도 관계없습니다.


2. 그 다음 화면 우측 위에 있는 "Link to this page"를 클릭하시고, 두번째 박스에 있는 문장을 복사하세요.

3. 복사한 문장을 블로그 에디터나, 웹페이지의 HTML로 붙여넣으세요. <iframe>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블로거(Blogger)를 비롯한 대부분의 블로그에서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어때요? 지도가 나타났죠?!!
예를 들면, 블로그에 최근 다녀온 하와이 여행기를 올리실 수도 있습니다.


큰 지도 보기

또는 사업하시는 분이라면 웹사이트에 약도로 활용하실 수도 있죠.


큰 지도 보기

샌프랜시스코 사진을 공유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큰 지도 보기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