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1일 수요일

유니버설 검색과 지역검색(Local businesses in Universal search)

5월 1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유니버설 검색(Universal search) 에서 검색하면 지역검색 결과도 함께 표시되고, 특히 구글맵과 연동된다는 소식입니다. 구글맵과 검색... 나아가서는 광고가 잘 연결될 수 있다는 좋은 예로 보입니다.

정보의 통합... 정말 편리한 세계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참으로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아직 지역검색이 불가능하므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5/local-businesses-in-universal-search.html
Thursday, May 17, 2007 at 5:07 PM
Posted by Thai Tran, Product Manager

아마도 구글의 유니버설 검색(Universal search)에 관한 소식은 들어보셨겠지만, 그 일부로서 Google.com에서 지역 사업체를 검색하면, 유니버설 검색 결과에 구글맵에 있는 리스트가 함께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구글맵 리스트는 해당 페이지 위쪽, 중간, 아래 어디에든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위치는 다른 웹 검색결과와 비교하여 얼마나 관련성이 높은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전에는 지역사업체 리스트를 결과 페이즈 맨 위쪽에만 배치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 가장 중요도가 높게 되므로, 여러분이 지역 사업체를 찾는다고 확신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얘 리스트를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유니버설 검색 체계를 따르게 되면서, 불분명한 조회도 보다 산뜻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San Francisco Bar]이라는 조회에 대하여, 그 주변지역의 술집을 찾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샌프랜시스코 술집 연합회 웹사이트를 검색하고자 하는 사용자도 만족시켜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니버설 검색으로부터 지역 사업체 검색결과를 클릭할 경우, 그 사업체를 방문하기 전에 어떤 업체인지 알아 볼 수 있도록 사진, 리뷰, 레스토랑 메뉴 등과 같은 정보를 강조하는 "Text View"가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그 주변에 대해 살펴보길 원하실 경우, "Map View"로 전환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유니버설 검색에 지역 검색을 통합한 이 첫 단계에 대해 흥분하셨겠지만, 앞으로도 이 분야의 개발소식을 계속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