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3일 금요일

누구나 '그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It's easy being green)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7/its-easy-being-green.html
Posted by Christopher Barry, Senior Vice President, Digital Media and Business Strategy, Sundance Channel
====
7월 1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의 번역내용입니다. 6번째 것을 하려고 했더니 또 새로 나왔네요~ ㅠㅠ

이번 기사는 Sundance Channel이라는 영화전문 케이블TV 웹사이트에 기업용 구글맵(Google Maps for Enterprise)팀이 지원을 해서 생태공동체 지도(The Eco-mmunity Map) 를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누구든지 환경관련 개인이나 기업, 기타 이벤트 등에 대해 입력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겁니다.

구글의 기업 모토(Don't be evil: 사악해지지 말자)를 다시한 번 떠올리게 됩니다. API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는 적극적으로 지도 서비스 제작을 도와주다니 말입니다. 또한, 두려워지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구글맵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은 끊임없이 만들어지고, 그만큼 영향력을 넓혀 가겠죠.

민, 푸른하늘
====
우리 Sundance Channel(미국 케이블 TV중 하나, 영화전문? - 역자주)에서는 최근 그린(THE GREEN)이라는 환경만을 주제로 한 일련의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린'에 대한 온라인 환경의 일부로서, 이번에 생태공동체 지도(The Eco-mmunity Map)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지도는 기업용 구글맵(Google Maps for Enterprise)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태 공동체 지도'란, 우리 텔레비전 쇼를 지원하는 한편, 생태계 문제에 관련된 사용자 공동체를 만들어주는 재미있는 대화식 도구 입니다. 이 지도를 사용하면 '그린(환경운동)'에 관계된 개인, 기업, 특별한 관심거리, 세계 모든 곳에서 벌어지는 활동지점 등을 게시하거나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4가지 핵심 분류 "표지" (개인, 기업, 녹색운동 활동지, 관심거리 및 사건) 에 기반하여 환경운동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설명, 연락처, 웹 링크, 코멘트, 평가점수, 사진 등의 정보와 함께 "표지"를 게시하면, 그 지역에 관한 지식이나 요청사항 등을 모든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www.sundancechannel.com/map 를 방문하셔서 여러분의 콘텐츠를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생태 공동체 지도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자신들의 정보를 나누고, 가상 환경운동에 참여한 많은 분들과 서로 연결되기를 바랍니다.이 온라인 세계가 건설되도록 도와주신 기업용 구글맵 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