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28일 토요일

BBC 대화식 홍수지도(BBC Interactive Flood Map)

7월 2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포스트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BBC에서 구글맵을 이용해 대화식 홍수지도를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홍수경보와 일반인들이 찍은 사진 혹은 비디오 등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생각할수록 구글맵의 My Map기능은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별달리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도 없이 점, 선, 면, 기타 정보를 쉽게 입력할 수 있고, 쉽게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니까요.(우리나라의 지도 서비스들은 위치표지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시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구글맵이나 구글어스가 활성화되면 이런 종류의 지도 응용이 많이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Wednesday, July 25, 2007 at 9:48 AM
Posted by Jessica Lee, Product Manager, Google Maps

BBC에서는 영국 Berkshire에서 발생한 홍수에 관한 정보를 담은 대화식 홍수지도(interactive flood map)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지도에는 홍수경보, 응급센터의 위치, 주민들이 제공한 사진, 사용자제작 유튜브(YouTube) 비디오, BBC 라디오 통신원들의 방송자료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 지도는 시민언론과 전문언론이 지도라는 매체를 통해 통합(mash up)된 좋은 예입니다.

여러분도 이 홍수에 관한 사진, 비디오 기타 정보를 BBC 지도에 내보내고 싶으시다면 berkshire.online@bbc.co.uk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