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의 스트릿뷰가 지원되는 도시가 샌디에고, 로스엔젤레스, 휴스턴, 올란도 등 4개 더 증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처음 서비스 개시될 때의 기사는 스트릿뷰 서비스 개시입니다.) 참고로 예전부터 지원되던 곳은 샌프랜시스코, 라스베이거스, 덴버, 마이애미, 뉴욕 등입니다. 총 9개 도시로군요.
이중에서 샌프랜시스코와 샌디에고는 다른 지역보다 고해상도 영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과 비교해 보시면 훨씬 선명하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스트릿뷰를 보고 싶으시면 먼저 구글맵에 들어가셔서 윗부분에 있는 스트릿뷰 단추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오늘자 동아일보에 "구글 새 지도서비스, 사생활 침해논란"라는 기사가 떴습니다. "스탠퍼드대학에서 비키니 차림으로 일광욕을 하는 학생들이나 경찰관에 의해 티켓을 끊는 오토바이 운전자, 오클랜드의 성인 서적에 들어가는 남성 등의 사진" 등이 문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 예로 Street View Roundup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사진들이 있고, 링크도 달려있어서 직접 구글맵 스트릿뷰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민망한 사진하나만 달아봅니다. :-)
http://streetviewr.com/, StreetViewVoyeur.com, http://streetviewgallery.corank.com 등의 사이트엔 전문적으로 스트릿뷰 사진을 모으고 있군요.
이에 따라 "사생활 옹호론자들은 인물이 들어갔을 경우 얼굴을 희미하게 처리하는 장치를 마련해야 하며 사진 촬영 계획이 있을 경우 지역과 날짜를 사전에 게시, 사람들이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네요.
민, 푸른하늘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8/more-street-view-cities.html
Tuesday, August 7, 2007 at 6:13 AM
Posted by Stephen Chau, Product Manager, Google Maps
스트릿뷰(Street View) 서비스가 개시된 후부터 우리는 서비스 지역을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제 스트릿뷰가 샌디에고, 로스엔젤레스, 휴스턴, 올란도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뉴스를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샌프랜시스코 베이 지역과 마찬가지로 샌디에고에는 고해상도 이미지로 제공됩니다.
저는 얼마전부터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Frank Gehry's Walt Disney Concert Hall에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 스트릿뷰 안에서 볼 수 있네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2007년 8월 8일 수요일
스트릿뷰 지원되는 도시가 증가(More Street View Cities)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1개:
Can't wait to see what new and interesting finds will surface now. There are already quite a few coming in in addition to the 600 existing finds here:
http://streetviewgallery.corank.com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