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0일 금요일

블로그에 지도를 쉽게 삽입하는 하는 툴!!!!
(Googlemap into my blog!)



위 지도는 관악산 입구 안내지도입니다. 이 예제를 위해 대충 만들어 본 겁니다. (이상한 영어가 보이실텐데, Satellite를 누르면 위성영상이 뜹니다.) 서울대학교 입구하고 관악산 입구 위치표지(Placemarks)에는 사진도 삽입되어 있습니다. "나만의 지도"를 안만들어보신 분은 이번 기회에 한번 연습해 보세요.

이렇게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보시면 알지만 매우 쉽습니다.
  1. 구글맵에 접속하고, 로고 바로 아랫부분에 있는 "My Maps" 탭을 여세요.
  2. 자신이 생성한 지도가 있다면 3단계로 넘어가고, 없다면 "Create new Map"을 클릭합니다. 제목(Title)을 입력하고, 원하시면 설명(Description)도 넣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지도에서 위치표지(Placemarks), 선(Line), 면(Polygon) 등을 필요한대로 삽입합니다. 다되면 저장을 합니다.
  3. 지도 우상단에 'Link to this page'를 클릭하고 나오는 주소를 복사해 둡니다.
  4. TakItWithMe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3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으시고 "Load Preview" 버튼을 누르고, "Set Center & Zoom" 버튼을 눌러주면 방금전에 구글맵에서 본 화면과 비슷하게 뜨게 되고요, 그 아래 새로 생기는 "Generate Enbed Code"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아래에 HTML 코드가 나옵니다. 이걸 블로그나 게시판이나 아무데나 붙여주면 됩니다.
도움되셨길.... 구글 API 등을 이용해서 삽입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죠? :-) 그리고 이 툴을 이용하면 바로 구글맵이나 구글어스로 이동시켜 볼 수도 있으니... (아래버튼)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www.ogleearth.com/2007/08/embed_kml_anywh.html를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3개:

GeoStoryViz :

Link to This page 버튼을 누르시기 전에 지도 우상단의 Sat나 Hybrid 버튼을 누르신 다음 링크를 따시면 정상적인 지도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푸른하늘 :

감사합니다~~~ 다시 해봐야겠네요~~

푸른하늘 :

흠... 저는 안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