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8일 수요일

짝퉁 스트릿뷰(MapJack, EveryScape)

디지털어번 블로그를 살펴보다가 스트릿뷰와 비슷한 서비스가 있다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현재 스트릿뷰(StreetView)가 가장 유명합니다. 구글이 서비스하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그럴 수 있습니다. 바로 어제 스트릿뷰 지원되는 도시가 증가(More Street View Cities) 하였다는 글도 올렸죠. 별다른 설명을 하지 않아도 잘 아실 것 같아, 원 포스트에 올려진 비디오만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EveryScape 입니다. 현재는 일부지역만 시범서비스 중인데, 가을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서비스는 스트릿뷰와는 달리 어떤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때 점프하듯이 움직입니다. 그 중간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죠. (중간중간 멈춰서서 파노라마사진을 찍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멈춘 지점의 사진은 아주 깨끗해서 사물을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진 속에 중요 건물 등에 링크가 달려있다는 점도 특이합니다. 사진을 보면서 그 건물이 어떤 건물인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역시 원 포스트의 비디오를 첨부합니다.


마지막으로 MapJack 입니다. About MapJack이라는 글을 보면, 다른 사람들은 엄청난 예산과 스타워즈에나 나올법한 장비를 동원해서 만들었지만, 자기네들은 쥐꼬리만한 예산으로 일반 전자제품판매상(Radio Shack)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들로 자신들만의 장비를 만들었다고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거의 걸어다니면서 찍은 듯한 사진으로 보입니다.

특이한 점은 이동할 지점이 사진에 나타나서 이동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좌우는 둘러볼 수 있는데 하늘쪽으로는 이동이 안되네요. (고층건물은 안보일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비디오를 첨부합니다.



이 세가지 서비스를 비교해 보면... 짝퉁 스트릿뷰라고 이야기는 했지만, 구글의 스트릿뷰보다 나은 점이 꽤 있습니다. 먼저 화질이 깨끗하다는 점이고, 인터페이스도 특이하고, EveryScape의 경우 중요 건물 등에 링크가 달려있다는 점은 매우 좋습니다. 재미있는 점 한가지.... MapJack이나 EveryScape나 모두 구글맵을 사용해서 위치를 표시하고 있네요. :-)

특히, 개인적으로는 MapJack이 마음에 드네요. 마지막으로 링크를 다시 한번 달아두겠습니다. 즐감하세요~~ :-)

View MapJack
View Everyscape
View Google's Street View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