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6일 월요일

이웃 검색기능(Neighborhood Search Capability)

5월 1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포스트 를 번역내용입니다.

지역검색(local search)를 더 강화한 이웃검색(neighborhood search)가 가능해졌다는 소식입니다. 정확히 제 생각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예를 들면 '서울 강남의 스타벅스'와 같은 검색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 같습니다.

서울 강남이라고 하면 어디쯤일까요? 제 생각에는 대략 서초구/강남구/송파구 정도라고 생각되는데요, 아무튼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지명은 행정구역과 정확히 일치되지는 않는 관습적인 지명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당역 인근... 이라고 하면, 관악구 남현동/서초구 방배동을 포함한 지역이 되겠고요.

어쨌든 제 생각에 행정구역을 위주로한 검색보다는, 일상적인 지명을 사용한 검색... 이 지원된다는 의미로 이해되고요, 이러한 의미가 맞다면 상당히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5/posted-by-david-tussey-product-manager.html
Friday, May 18, 2007 at 3:01 PM
Posted by David Tussey, Product Manager

최근 구글맵에 이웃 검색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웃'을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힘들지만, 도시에 따라서는 아주 잘 인식됩니다. 현재 미국 50여개 도시에 대해 이웃검색이 가능하며, 점차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구글맵 상에서 뉴육 북서부 베이글 상점(bagels upper east side new york) , 오하이오주 신씨너티시 오버더라인 인근 레스토랑(restaurants, over the rhine, cincinnati) 와 같은 검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 이름이 유일한 경우에는 그 크기에 관계없이 코퍼스 크리스티의 빵집(bakery corpus christ), 알부퀘르크의 영화관(movie theater albuquerque) 과 같은 도시급 검색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지역검색이 좀더 지역적이 되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