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3일 토요일

구글어스 테이블탑 디스플레이

어디를 봐도 자세한 뉴스가 나오질 않네요... 아래는 일단 [2007문화기술(CT)전시회및컨퍼런스/ 2007년10월30일 ~ 11월 1일 /문화콘텐츠센터]에서 시연된 영상인 것 같습니다. (via '구글어스' 테이블탑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또, 전남대 CT연구소에 들어있는 오래전 소식에 따르면 이것이 "지능형 손 인터페이스 기술"인 듯 하고, "손 형상 및 제스처, 손 터치를 인식하여, 이를 컴퓨터 시뮬레이션화 하는 시스템을 제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선보인 미래의 모습처럼 마우스 없이 자유롭게 영상을 조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CT연구소 미래 핵심기술 (1)] 테이블 탑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기술이라는 글에 소개된 개념도이고요.

그러나, 아직 맨 위에 있는 영상만으로는 터치패드 스크린과 무엇이 다른지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제가 예전에 소개한 멀티터치 스크린이 훨씬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민, 푸른하늘
===
via '구글어스' 테이블탑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현실로..전남대CT연구소사업 선정

댓글 2개:

whoshe :

트랙백이 없나요? 댓글 답변을 달았습니다.^ ^- '구글어스' 테이블탑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http://b2bstory.prstory.net/357

푸른하늘 :

blogger... 트랙백을 지원안한다는 게 제일 큰 단점입니다. 댓글 답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