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1일 목요일

제가 올린 유튜브 영상이 구글어스에~~~

10월 12일에 구글어스에 유튜브 레이어 추가!라는 글을 올리면서, 제가 살고 있는 곳에 시험삼아 짧은 영상을 올렸는데, 오늘 mepay's 님께서 말씀을 해주셔서 체크를 해보니 올라와 있네요~~ 일단 인증샷 띄웁니다 :-)


직접 확인해 보시고 싶으시면 youtubetestforgoogleearth.kmz 파일을 실행시켜보시면 됩니다. 유튜브 마크가 있는 곳에 제가 사는 곳이고요, 올려진 영상은 제가 한달전쯤 구입한 SpaceNavigator용 홍보영상입니다.

그리고... 처음 서비스되기 시작하였을 때 서울지역에 몇 개 등록되지도 않았을 뿐 더러, 쓸만한 것도 별로 없었는데, 그 동안 꽤 많은 유튜브 영상들이 등록되었네요. 여러분도 시험삼아 한번 올려보시길... 아참, 제가 전에 글을 올렸던 것처럼, 구글에서는 한달에 한번 정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시킨다고 하니까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꼭 올라올 겁니다.

(추가) 글을 쓰고 나서 우연히 부산지역을 보다가, 제가 버추얼어스 우리나라에 첫 상륙!이라는 글에서 버추얼어스로 광안대교, 부산항, 태종대 등을 3D 투어로 제작해서 올렸었는데, 그것도 올라와 있네요. 구글어스에서 확인하시려면 pusan.kmz를 실행시켜 보세요.

민, 푸른하늘

댓글 1개:

익명 :

eg [url=http://gogoldmine.com/heomin61.blogspot.com/]heomin61.blogspot.com[/url] g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