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3일 목요일

구글어스에 밤하늘이!!!
(Sky: The final frontier)

8월22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이번주에는 새소식... 그것도 기능개선 소식이 많네요.구글어스에서 도서검색을 지원한다는 소식, 구글어스에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한다는 소식, 지도를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다는 소식에 이어, 이번 새롭게 릴리즈된 4.2버전에서는 별자리나 Deap Sky 정보를 제공한다는 소식까지 나왔네요.


이제까지 제가 여러번 구글어스에 관한 소식을 올렸지만, 대부분 일반인들에게 까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번엔 다른 것 같네요. 여러 블로그나 뉴스가 뜨겁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블로그 검색 에서 구글어스로 검색한 결과를 보면 현재까지 10개나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스카이에 관한 새 웹페이지도 개설되었고, 영상 소스 에 관한 링크도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어스갤러리 에는 여러가지 재미있는 영상이 올라와 있는데, 외부 행성계(태양계를 제외한, 행성이 존재하는 항성) 위치나, 초신성 발생 애니메이션은 볼만하실 겁니다.

하여튼... 다시한번 구글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8/sky-final-frontier.html
Wednesday, August 22, 2007 at 12:54 AM Lior Ron

고대로부터 사람들은 하늘을 올려다보며, 별과 행성들의 질서를 알아내려고 노력했었습니다. 고대에도 지도와 함께 천구도(sky map)천문관측기기 가 개발되었죠. 우리는 구글어스를 사용하여 여러분에게 최고의 매핑개념을 제공하고 우리 지구를 가상 탐험해보실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별들과 은하계를 탐험할 수 있게된다면 더 멋지겠죠?

오늘 저는 구글어스 별자리 정보 서비스를 개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편안하게 의자에 앉아 우주를 탐험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수백만 광년 떨어진 은하계를 확대해 볼 수 있고, 별자리를 탐험해 볼 수 있고, 행성의 운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초신성의 폭발을 직접 눈으로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 여러분의 손 안에 거대한 가상의 망원경이 주어진 것, 개인 천문대를 가지게 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당장 탐험해 보시고 싶으시다면, 구글어스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화면 상단에 새로 생긴 "스카이(Sky)"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10억개의 별들과 20억개의 은하수가 여러분의 탐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발하시기전에 잠깐 비디오를 감상하시는 것도 좋구요.

여러분이 직접 보실수 있는 것보다 많은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새로운 구글어스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구글어스 갤러리를 들러보세요. 매혹적인 자연 현상이나 소행성,을 구경하실 수도 있고, 그냥 하늘로 여행을 떠나실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세계사람들이 모두 똑같은 하늘을 보고 계십니다. 따라서 이번 스카이(sky)는 13 개 언어로 서비스됨을 알려드립니다.

별과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3개:

익명 :

제 글이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약간의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글을 남길께요. 저는 천문학을 하는 사람이랍니다.
그러니 제가 보는 관점은 바로 Google의 Sky입니다. 그리고 뉴스에서 어떻게 나왔는지는 전 알고 있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푸른하늘님의 글은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저도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

푸른하늘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천문학에는 관심이 있긴한데, 관심만.... ㅎㅎ

익명 :

Howdy! I simply wish to offer you a huge thumbs up for your excellent info you have got here on this post.
I will be returning to your web site for more soon.

My blog: evansville roof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