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2일 일요일

대중교통정보 제공!
(Hop on the bus, Gus. Or the train. Or the subway)

6월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도에서 지하철, 버스 등 아이콘을 누르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이야기로군요. 얼마 전 샌디에고 및 르노지역 대중교통정보 제공이라는 소식도 전해드렸는데, 그 연장선상인 것 같습니다.

아래는 본문에 나온 쥬리히 지역 대중교통정보입니다.

아래는 콩나물에 나오는 비슷한 정보입니다.

정보제공은 우리나라가 훨씬 빠르군요. 구글맵의 정보가 훨씬 보기 좋고요.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6/hop-on-bus-gus-or-train-or-subway.html
Monday, June 4, 2007 at 1:03 PM


얼마 전까지 우리는 구글맵에 정류장 아이콘을 입력해 왔습니다. 물론 이것만으로도 기차나 버스를 타는 곳을 아는데는 유용하지만, 그 아이콘을 클릭해서 그 정류장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면 좋겠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제 모두 변했습니다! 어떤 대중교통수단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이제 구글맵에서 다음 출발시간, 그 정류장에 도착하는 노선의 종류, 상세한 정보를 알아 내기 위한 담당기관 링크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위스의 쥬리히 지도에서 버스나 트램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무슨 뜻인지 아실 겁니다. 또한, 정류장을 직접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 : "59th St - Columbus Circle Station, new york")

이 대중교통 정보는 담당기관, 지도제작회사, 웹사이트, 지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도시에서 이 자료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그 지역 담당기관에게 이 웹사이트를 알려주시면 관련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일부 도시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계획도 세울 수 있습니다. 여기를 확인해 보세요. 앞으로도 더 많은 도시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