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3일 월요일

디카 사진에 위치정보 자동입력 - 소니코리아 휴대용 GPS수신기, GPS-CS1KA


얼마전 소니 GPS-CS1을 소개시켜 드린 적이 있습니다. GPS-CS1KA는 그 후속모델입니다. 기능이 나아진 건 아니고 "EXIF 2.1 이상의 JPEG를 지원하는 디지털카메라라면 제조회사에 관계없이 모두 호환"되는 점만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에는 디지털카메라의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노출과 셔터 속도, 촬영 시간 등의 정보가 함께 들어가는데 이를 EXIF(교환이미지파일형식)"라고 합니다.

제가 가진 카메라가 EXIF 2.1이 지원되는지 모르겠네요. 사실은 그걸 확인할 방법도 잘 모르겠습니다. 매뉴얼을 뒤적거려봐야 하나... 싶네요. "크기는 가로 세로 36mm에 길이는 86mm, 무게는 55g이다. 소니 샤이버샷에 제공되던 사진 관리 소프트웨어 픽쳐 모션 브라우저가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11만8000원"이랍니다. 지름신이 강림하려고 하네요... ㅠㅠ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한경비지니스뉴스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