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7일 수요일

햇빛재단, 예산 누수 정보를 제공
(Sunlight Foundation sheds political light on Google Earth)

11월 6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흥미로운 소식이네요. 햇빛재단(Sunlight Foundation) 이라는 곳에서 "의회지정지출"이 사용되는 곳을 KML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의회지정지출이라고 번역한 "earmarks"는 일반 사전에는 나오지 않는 말이고요, USA Today 기사를추적해보니 "의회에서 지정한 지출" 즉, "원래의 예산 목적과 관계없이 의원들이 입법과정에서 삽입한 지출항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와 같이 의회지정지출이 사용되는 곳을 표시한 모습인데, 저도 실행을 시켜 보려고 했으나 해당 KML이 껍데기만 있고 실행이 안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자료가 만들어질 수 있다면 좀더 우리나라가 투명해지 질수 있지 않을까 싶어졌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sunlight-foundation-sheds-political.html
Tuesday, November 6, 2007 at 5:07 PM

저희는 다양하고 혁선적인 방법으로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을 보면 항상 가슴이 뜁니다. 선거일인 오늘, 특별히 더 흥분이 되는 것은 햇빛재단(Sunlight Foundation)이라는 그룹에서 구글어스를 사용하여 국회의 활동에 "빛을 비추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 기관에서는 "의회지정지출(earmarks)"이 사용되고있는 약 1,500 지점을 KML 파일로 제작하였습니다. USA Today 기사를 읽어보세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이 레이어를 살펴보시고, 여러분의 세금이 어디에 사용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한, 아직 투표를 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즉시 달려나가서 투표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