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6일 수요일

모든 3D KML 파일 등록 가능!
(Calling all 3D Google Earth files)

9월 2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이제까지는 정적인 형태의 스케치업 모델만 3D 웨어하우스에 등록할 수 있었는데, 애니메이션도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물론 3D 모델에 한해서지만요.


제 블로그에도 애니메이션에 관한 글이 여러개 올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3D 웨어하우스에 올라갈 수 있게 된 것들만 추려도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비디오는 "다리를 점프하는 자동차!!" 애니메이션입니다.)
흠... 50 Earth time animation.kmz 는 50개의 지구가 한꺼번에 땅에 떨어졌다가 다시 튀어오르는 애니메이션인데, 이런 건 등록해도 좋을지 잘 모르겠네요.

GoogleEarth Blog에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추천한다고 글을 올려두었네요. (이 중에는 제가 올린 글과 중복된 것도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9/calling-all-3d-google-earth-files.html
Monday, September 24, 2007 at 1:25 PM

우리는 3D 웨어하우스에 훌륭한 3D 스케치업 모델이 등장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3D 웨어하우스에 들어가보시면 추상화 로부터 건물까지 다양한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 중에서, 위치가 있고 정말 훌륭한 콘텐츠는 구글어스에 있는 "Best of 3D Warehouse" 레이어에 나타나게 되어, "빌딩 3D 이미지보기(3D Buildings)" 레이어만 켜면 모든사람들이 볼 수가 있습니다.

스케치업은 구글어스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아주 훌륭한 도구입니다만, 여러분이 원하는 효과를 완벽히 지원해 주지는 못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멋진 애니메이션이 존재하고 있죠. 따라서, 우리는 이제 3D 웨어하우스를 모든 3D 구글어스 파일을 수용하도록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3D 웨어하우스홈페이지에서 아래의 버튼을 찾아보세요:


이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업로드 페이지가 나올 것입니다. 여러분이 만드신 KMZ파일과 그 파일에 관련있는 영상 및 설명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제 3D 웨어하우스에 등록되어, 누구든 검색하거나 공유할 수 있고, 약간의 운이 더 따른다면 "Best of 3D Warehouse"에 등록이 되어 수백만명의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을 사용하여 KMZ파일을 만드셨다면, 파일타입을 구글어스 4로 지정하셔야 최적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