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29일 일요일

런던아이(London Eye) 완벽 애니메이션!!!


아래 글을 작성하다가 아주 재미있는 kml파일을 발견했습니다. 런던아이(London Eye)입니다. 런던 템즈강가, 영국의사당 시계탑 건너편에 세워진 거대한 관람차죠. 높이가 135m로 세계 최대의 관람차였다가 현재는 중국에서 세운 150m 짜리 관람차에게 1위 자리를 넘겨줬다고 하네요. 한번 도는데 30분이나 걸린답니다.


위 링크를 눌러보시면 런던아이 3D 모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3D 모델의 재미있는 점은 세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애니메이션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얼마전 다리를 점프하는 자동차!! 를 포스트하면서 애니메이션이 없음을 아쉬워했었는데, 이 모델은 정말 깨끗하게 처리했네요. :-) 구글어스 애니메이션 kmz 도 참고하시구요.

두번째, 원래 구글어스 영상을 마스킹해서 없애버렸다는 것입니다. 즉, 3D 모델을 세워도 원래의 영상(항공사진 또는 위성영상)이 남아 있어서 지저분하게 보이는데, 이걸 포토샵으로 지워버렸다는 겁니다. (물론 이 오버레이를 꺼버리면 원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이건 제작자가 새로 추가한 기능인데요, 그림자까지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서, 런던아이가 돌아가면 그림자도 돌아갑니다!!! 와우~~~ :-)

혹시 구글어스 애니메이션을 처음보시는 분이라면, 다음 순서를 따라주세요.

  • 구글어스 화면 맨위에 슬라이드바가 생기는데, 슬라이드 좌측에 있는 시계모양의 콘트롤을 누르세요.

  • 반복 모드(repeat mode)를 ‘wrap’ 으로 설정하고 OK를 누르세요.

  • 슬라이드 오른쪽에 있는 삼각형모양(play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즐겁게 감상하시길~~

민, 푸른하늘

p.s. 원본글은 London Eye, Millennium Wheel Animation4D London Eye with Shadow 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