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0일 금요일

Where 2.0의 멋진 세계 (The wonderful world of Where 2.0)

5월 3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Where 2.0 컨퍼런스에 참석했다가 만난 재미있는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네요. 저도 사실 그때 (시간과 돈만 있었다면) 꼭 Where 2.0에 가고 싶었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5/wonderful-world-of-where-20.html
Thursday, May 31, 2007 at 8:52 AM
Posted by Jess Lee, Product Manager, Google Maps

Where 2.0 conference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제가 Where 2.0에서 본 것중 미디어의 홍수속에서도 다루어지지 않은 3가지 멋진 것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Platforms by Project Aphrodite -- 구두 뒷굽에 GPS와 비디오 스크린을 심어든 플랫폼 신발입니다. 위급할 때 누르면 큰 경보가 울리고 911로 신고되는 버튼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것은 성 노동자를 폭력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한 수단으로 고안된 것입니다.


2) PigeonBlog -- 비둘기의 귀소본능을 이용하여 비둘기에 대기오염센서를 장착하여 오염 수준을 측정하는 예술적이면서도 대중적이고 과학적인 자료 수집 장치입니다. 비둘기의 궤적은 추적됩니다. 여러분은 비둘기가 자기 몸무게의 8%까지의 짐만 실을 수 있다는 걸 아십니까?


3) Plundr -- 닌텐도 DS나 노트북을 이용하여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노는, 위치기반 해적게임입니다. 저는 정말로 이동식 장비를 이용해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의 미래에 흥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실 세계에서 World of Warcraft를 한다고 가정해 보시죠. 게임에서 몹을 처치하는 것처럼, 특정한 지역으로 가서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포인트를 쌓는다고 말이죠. 저처럼 하루종일 창백하게 방에 갖혀 사는 WoW 폐인들이 밖으로 나가서 운동을 하게 되겠죠!

내년 Where 2.0에서 만나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