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0일 금요일

구글어스는 저리가~~!! (UpNext 3D Manhattan)

요즘 3D 모델이 참 흔해졌습니다. 구글어스와 버추얼어스 덕분입니다. 저는 측량이 전공인데, 사실 예전엔 거의 꿈도 못꾸던 수준으로 올라서 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때문에 3D 모델하면 구글어스나 버추얼어스를 떠올리게 되었죠.

그런데, UpNext 란 녀석이 있네요. Java를 통해 웹브라우저로 뉴욕의 3차원 모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이 그 일부인데요, 오른쪽 아래 뾰족한 건물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입니다. 사진만 봐서는 뭐가 그리 대단한가 싶으실 텐데, 아래에 있는 동영상을 보시죠.


거의 게임수준으로 3차원 모델이 돌아갑니다. 직접해보세요. UpNext - 3D Manhattan 해 보셔야 제가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웹브라우저에서 3차원 모델이 저 정도 돌아갈 수 있다니.... 숨이 막힐 정도...

다만.... Java를 설치해야 하는 단점이 있구요, 뉴욕 만하탄 지역 일부에 대해서만 3D 모델이 있기 때문에 구글어스나 버추얼어스와 직접 비교하기는 힘들겠네요. 어쨌든 대단합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digitalurban.blogspot.com/2007/08/upnext-3d-manhattan-not-ms-or-google.html을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