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7일 토요일

새로운 세계가 열립니다.(A new world unfolding)

구글 LatLong 불로그 중 맨처음 포스트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내용이 좀 길다보니 원문은 지워버렸습니다. 일부분 번역이 정확치 않을 수 있지만, 이해하시는데는 별로 문제가 없을 듯 싶습니다.

구글어스 및 구글맵을 활용하는 유저, 특히 개발자를 위한 의사소통의 장으로 이 블로그를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5월에 시작되었으니 현재까지 2개월... 현재 26개의 포스트가 있으니 이틀에 하나꼴로 글이 올라오고 있네요.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시작해 보렵니다. 생각나면 하나씩 번역해 올리기로 하겠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5/new-world-unfolding.html
Posted by John Hanke, Director, Google Earth & Maps

구글 "geo"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웹 매핑(감히 "geoweb"이라고 하겠습니다)이 성숙해 짐에 따라, 구글어스, 구글맵, 로컬, API 등에 대해 더 많은 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도구들은 현재 보다 강력해지고, 접근이 쉬워지고 있으며, 개인간의 관계 뿐만 아니라, 웹이나 검색 등과의 관계가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빨리 변하고 있어, 우리 제품이나, 위치 기반 제품과 관련된 전반적인 개발 상황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주제에 초점을 맞춘 블로그가 여러분과 대화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럼... "geoweb"이 무엇일까요? 머리를 긁으며 쓸데없이 새로운 용어나 만드는 것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 분야에 대해 오랬동안 고민을 하고 저술활동을 했던 Mike Liehold와 같은 사람은, geoweb이 무엇인지 혹은 어때야 하는지에 대해 매우 잘 정의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요. 저는 geoweb이 무엇인지에 대해 동의가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방면에서 동의가 요구할 정도로, 많은 열정과 에너지는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웹에서의 geo 생태계)가 함께 지구 브라우저("earth browsers"), 임베디드 맵(embedded map), 지역검색(local search), 위치태그된 사진(geo-tagged photos), 블로그, 전통 GIS 분야, 위키, 기타 연관된 모든 사용자생성 geo content에 대하여 알아가는 동안, "그것"이 몇 달 혹은 몇 년에 걸쳐 탄탄하게 진화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구글에서 geo product나 서비스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우리가 웹을 좀더 유용하게 만들 기회가 있다고 믿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나은 정보와 이해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생활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구글에서 이 분야의 가장 큰 뉴스는 My Maps와 geo 검색 입니다. My Maps을 사용하면 주문형 지도를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시간 화재지도의회대표단의 이라크 방문을 블로그형 지도(geoblogging)등 모든 지도를 만들 수 있죠. geo 검색(모든 형태의 지리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일반적인 "지역(local)"검색에서 "사용자 생성 콘텐트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클릭하기만 하면 이런 지도에 연결시켜줄 수 있습니다.(구글어스와 구글맵 모두 작동됩니다.) 예를 들어, 샌프랜시스코 근처에서의 윈드서핑이나, 뉴욕에 있는 제리 세인펠드(Jerry Seinfeld)를 보시죠. 이런 통합이 멋지기는 하지만, 실제 뉴스는 geo search가 My Maps을 검색하는 것 이상을 요구합니다.?? 웹 전반의 KML문서도 검색해야죠. KML 사이트맵을 통해, 구글은 Platial, Smugmug, Propsmart와 같은 사이트가 geo search를 통해서도 검색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geo 개발자의 생태계가 웹 전반에서 성숙될 수 있도록 돕자는 것입니다. 우리는 앞으도도 현재의 제품을 발전시킬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그러한 방안이 현실화되도록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할 것입니다. 이곳에서 최신 뉴스를 체크해 보세요. Where2.0 컨퍼런스구글 개발자의 날에서 여러분들을 만나뵙길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