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3일 금요일

3D 캠퍼스 대회 우승작

구글에서 3D 캠퍼스란 공모전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공모 내용은 모르지만, 대충 캠퍼스 전체를 3D 모델로 만드는 작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상을 받은 7개의 캠퍼스가 구글어스에 정식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위치표지 모음 KML 을 받아 보시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당선작이니 당연하겠지만, 정말 잘 만들어졌거든요. 잘 둘러보시면 일부는 세밀한 부분까지 묘사가 되어 있습니다. (퍼듀 대학의 사인보드를 찾아보세요. 아래는 그곳 그림 입니다. 참고로 어제 교량붕괴사고가 났던 I35W 고속도로 인근에 있는 미네소타 대학교도 있고, 퍼듀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등이 포함되어 있네요.



우리나라에는 아직 3D 모델이 많지 않습니다. 제가 모아둔 서울시 3D 모음집에는 현재 12개의 모델만 등록되어 있구요.

우리나라에서 지금 당장 이런 공모전을 해 봤자, 응모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시립대에서 지원할지는 모르겠네요. 시립대 출신의 학생이 을지로와 시립대 모델을 올려둔 것을 보았거든요.

KML과 Sketch-up이 좀더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민, 푸른하늘

그냥 동영상으로 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
이 글은 구글어스블로그 http://www.gearthblog.com/blog/archives/2007/07/3d_campus_winners_no.html 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