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7일 일요일

오랜만에 VirtualEarth 매쉬업~

제가 지금까지 올린 글 중에서 구글맵 매쉬업에 관한 내용으로는 구글맵으로 재해지도 제작에 응용!, 실시간 지진/화산 정보, 괜찮은 매쉬업 하나 소개, 35,000개의 뉴스가 구글맵속으로!, 재미있는 매쉬업 하나 등등 많이 있었습니다만, 버추얼어스 매쉬업으로는 일본 버추얼어스 매쉬업 소개 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심적인 부담 - 구글만 너무 편애하는 게 아니냐는 - 이 있어서 이 매쉬업은 꼭 소개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며칠 전 학교 찾기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새로 이사한 학부모들이 인근에 어떠한 학교들이 있는지 찾아보거나, 학교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mage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소를 입력하거나 오른쪽 위에 있는 지도를 클릭하면 학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를 클릭할 경우, 한번 더블클릭하면 그 지점이 확대되고, 한번 더 더블클릭을 하면 그 지역의 학교가 핀으로 표시됩니다.

핀 근처에 마우스를 가지고 가면 학교에 관한 간략한 소개자료가 나오고, View Detail을 누르면 상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Add to my school list를 누르면 여러개의 학교를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대문에는 현재 주지사인 아놀드 슈왈츠네거가 이 매쉬업을 소개하는 짧막한 비디오도 있습니다. 비디오를 잘 들어보시면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런데, 제가 테스트해 본 바로는 지도는 VirtualEarth 지도가 확실한데, 구글에서 어떠한 부분에 기여를 했는지 판단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사를 가면 학교를 선택해서 입학시킬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런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면 학부모에겐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그리고... 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까지 검색해 보시면 학생수/인종별 학생수/선생님수/학생1명당 지원액 등의 정보 뿐만 아니라, 학교에 대한 평가점수도 공개되어 있다는 점이 아주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민, 푸른하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