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그간 이 블로그에서 구글 대중교통정보에 관한 소식이 많이 나왔었는데(10. 샌디에고 및 르노지역, 15. 대중교통정보 제공!, 61. 구글 대중교통 업데이트 등), 이제 정식서비스를 시작하여, 구글맵에 완전히 통합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사실 오래전부터 대중교통정보가 정식서비스가 되는 줄로 알고 있었습니다.)
포스트를 번역하다가 한가지 깜짝 놀란 게 있습니다. 일본 및 중국에서도 구글 대중교통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제가 예전에 일본을 몇번 방문했을 때, 저와 함께 다니는 분이 웹사이트에서 대중교통 안내지도를 출력해서 가던 기억을 생각해 봤을 때, 일본 서비스는 당연하다고 생각되지만, 중국은 참 의외더군요. (물론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서비스 지역은 많지 않습니다.)
참고로 현재 우리나라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대중교통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수도권 대중교통이용정보시스템
- WWW.ODSAY.COM
-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정보 안내 홈페이지
- TAGO
- 구미시 대중교통노선안내
- 용인시 대중교통노선안내
- 콩나물
- 더 많은 정보를 찾고 싶으시면 구글 검색결과를 참고하세요.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0/google-transit-graduates-from-labs.html
Wednesday, October 3, 2007 at 9:53 AM
Posted by Christoph Oehler, Product Manager
지금쯤 개학시즌이겠지만, 구글 대중교통정보(Google Transit)은 방금 구글 연구실(Google Labs)로부터 졸업을 했습니다! 이제 구글 대중교통정보가 구글맵에 완전히 통합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대중교통이 제공되는지역에 대해 경로를 찾아보시는 경우, 대중교통을 사용하여 도착하는 방법을 옵션으로 제공하게 되었다는 뜻입니다.
예를들어, 당신이 마운틴 뷰(Mountain View)에 사시는데 Great America Amusement Park으로 가고자한다고 가정해 보십시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먼저 표를 끊으셔야겠죠. 그다음 구글맵으로 가서 Arena지역으로 가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물론 현재도 자동차를 사용할 때의 경로를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패널 위쪽을 살펴보시면 "대중교통(Take Public Transit)"이라는 새로운 옵션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사항(Options)"에 출발 혹은 도착시간을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경로중에서 편하신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에 따라서는 대중교통비용과 자동차운행지용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예제를 살펴보시면 답은 아주 명백합니다. 대중교통이 비용도 저렴하고, 운전을 할 경우 러시아워 실시간 교통 상황을 고려할 때 더 빨리 도착할 수도 있으며, 물론 환경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이미 구글 대중교통정보에 친숙하신 분이라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구글 대중교통정보 메인 페이지도 계속 존재하니까요. 여기에서는 대중교통정보가 제공되는 지역에서 현재 어떠한 회사 또는 기관의 정보가 제공되는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몇주간만해도 샌프랜시스코만 지역 의 Rapid Transit , 캘리포니아주 Santa Clara시 Valley Transportation Authority, 버지니아주 Hampton Roads 를 비롯한 많은 지역의 대중교통정보를 추가했습니다. (일본 이나 중국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우리는 여전히 가능한한 많은 분들이 구글 대중교통정보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새로운 지역이 추가되는 즉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혹시 대중교통 관련 회사 또는 기관에 근무하고 계신분들이 이 글을 읽으신다면, 여기를 눌러서 직접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