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1일 토요일

뭐 재미난 거 없을까?(What's interesting around here?)

8월 3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사용자 제작 지도를 찾아주는 맵플릿을 공개했다는 내용입니다.

저 개인적으로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사실 현재도 엄청나게 많은 사용자 제작 지도가 존재하고, 그 중에는 정말 쓸만한게 많은데, 이것을 찾을 방법이 마땅치 않았거든요. 이 맵플릿은 꼭 등록을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서울 전체가 포함되도록 설정하면 한 10-20개 정도의 사용자지도가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한두개는 외국인이 작성한 것 같고요. 그런데... 현재 작성된 지도는 정말 "My Map", 즉 개인적 수준으로 제작된 것이고, 정말 쓸만한 지도는 별로 없네요. 앞으로 우리나라 구글맵 서비스가 정식으로 서비스되면 달라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Friday, August 31, 2007 at 11:25 AM
Posted by Doug Ricket, Software Engineer, Google Maps

우리가 지도 제작 도구를 공개한 이래, 전세계 많은 분들이 교토에서 방문해야 할 곳, 서유럽의 소수민족, 미국 풍물 사진 등 정말 환상적인 지도를 제작하셨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지도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서 인기있는 사용자 지도를 살펴볼 수 있는 맵플릿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맵플릿을 이용하면, 다른 분들이 제작한 공개지도를 My Maps 탭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고싶은 지역으로 지도를 이동시키면, 화면 왼쪽에 그 지역의 사용자 지도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이 맵플릿을 사용해서 휴가 가는 곳에 재미있는 게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거나, 다른 대륙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도 있고, 여러분의 이야기도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지도를 발견하시면, "Save to My Maps" 를 누르세요. 여러분의 지도에 추가가 될 것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