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31일 금요일

피카사 웹앨범의 geotag 사진보기(Browsing geotagged photos from Picasa Web Albums)

8월 3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요즘 이 블로그가 소식이 많이 나오네요. 덕분에 저도 바빠졌습니다. :-)

얼마전 Flikr에서 KM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기사에서 플리커에서 geotag가 달린 사진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올렸었는데, 이번엔 피카사 웹앨범에도 비슷한 기능... 아니 더 향상된 기능이 나왔네요. 저는 사실 사진에 geotag 다는 것까지는 관심이 없어서 파노라미오 비슷한 사이트들을 가입도 하지 않았었는데, 피카사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다니 조금 관심이 갑니다. (앨범관리용으로 피카사 데스크탑을 사용중이거든요.)

그런데, 지금도 접속해 봤는데, 앨범을 만들어도 "사진을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된다"는 기능을 못찾겠습니다. 이상하네요. 영문에서만 되는걸까요?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8/posted-by-ping-hsin-chen-software.html
Thursday, August 30, 2007 at 4:02 PM

약 1개월전, 피카사 웹앨범 서비스에서 여러분의 사진에 geotag를 쉽게 붙이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Map My Photos"옵션을 사용하면 말 그대로 사진을 지도에 끌어다 놓기만하면 되는 기능입니다. 이미 피카사 웹앨범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전세계 수백만장의 사진에 지도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위치정보가 부가된 모든 사진을 구글맵에서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는 맵플릿이 개발되었습니다. My Maps 탭에 피카사 웹앨범 맵플릿 추가를 클릭하시고, 구글맵에서 여러분이 좋아하는 곳으로 찾아간 후, 맵플릿을 활성화시켜 보세요. 엄청난 사진들이 등장할 겁니다! 여러분만이 아는 쉼터에 어떠한 사진이 있는지 살펴보거나, 파리로 가상 휴가를 떠나실 수도 있습니다. 세계가 여려분의 손안에 들어온 것입니다.

사진을 둘러보시면서 사진에 연결된 제목들을 기준으로 키워드 검색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런던으로 가셔서 확대를 하신 후, 피카사 맵플릿의 검색창에 "eye"를 입력해보세요. 이제 전세계에서 수많은 분들이, 거대한 런던 아이 관람차(London Eye) 안팎에서 촬영한 사진들만 필터링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피카사 웹앨범을 사용해서 여러분의 사진에 지도 위치를 첨가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예전
구글 공식블로그 포스트나, 데모 갤러리를 방문해 보세요. 여러분의 사진에 위치를 부가하고, 앨범을 공개하고 검색할수 있게 설정만해두면 지도에서 직접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2개:

익명 :

아 그렇군요. 피카사웹에서 한글모드에서는 맵위에 사진을 드래그하는 기능이 없네요.

근데... 지도에서 어떤 지점을 찾아낸다는 UI는 생각해 봐야 합니다. 어렵거든요. 랜드마크를 키워드 검색으로 찾아내지 않는한 이걸 쓸 사람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즉 회사위치를 찾기위해서 강남역정도는 검색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푸른하늘 :

우리나라 구글맵 버전이 정식으로 오픈되면 당연히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