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14일 일요일

구글맵이 한층 확대됩니다
(Zoom in on Google Maps)

10월 1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을 좀 더 자세히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예전에는 확대가 안되던 것들이 이제 최대 수준까지 확대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원래 구글맵 데이터베이스에는 원래부터 전부 있던 것들입니다. 2007년 3월 7일 hoogle님의 예전 구글 비공식 블로그에 있는 글 Google Maps 한계를 넘어서 선명한 사진 보기 을 보시면 19레벨을 강제적으로 23레벨로 확대하여 자세한 사진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었죠.

또한, 동일한 위치를 구글어스에서 보면 낙타든, 코끼리든 하마든 모두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물론 가능하구요. 생각난 김에 낙타를 볼 수 있는 곳을 삽입시켜 드리겠습니다.(사실 저는 이 사진을 본 후, 구글어스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이리 저리 움직이다 보면, 하늘을 올려다 보는 사람도 보실 수 있습니다.


View Larger Map

결론적으로... 이번 LatLong 소식도 별로 쓰잘 데가 없는 것 같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0/zoom-in-on-google-maps.html
Friday, October 12, 2007 at 3:45 PM


6백만불의 사나이가 악당을 추적하면서 장면을 더 자세히 보려고 할 때 어떻게 하는지 기억하십니까? "두두두두..."하는 음향효과가 나오면서 생체공학 눈이 줌인하여 상황을 파악하죠. 이제 우리도 여러분께 구글맵이라는 생체공학 눈을 드리겠습니다. 물론 스티브 오스틴과 같은 문자 그대로의 생체공학 눈은 아닙니다만, 이제 여러분께서는 전세계에 걸쳐 우리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영상을 상세히 볼 수 있도록 훨씬 더 확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러분이 새롭게 볼 수 있게된 영상의 예입니다.

실물크기 체스판











아프리카의 코끼리











아프리카의 하마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