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10월 8일 시작된 구글청소주말을 마치고 청소하신 분들, 쓰레기 보여주세여~라는 글이 올라왔었는데, 이제 마지막 소식입니다. 총 35개국에서 3,000명에 달하는 분들이 참여해 주었다고 하고, 관련된 지도와 사진,비디오를 공개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참여하셨던 분(Lois Kim)은 유감스럽게도 사진을 안올리셨더군요. 그런데, 10월 19일 올라온 구글한국 블로그의 글을 보니, 구글맵에 올리신 곳이 아니라 청계천을 청소하러 가신 모양이네요. 덕분에 Lois Kim 이란 분의 본명도 알았고 구글 코리아에 근무하시는 분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 한장 첨부합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0/recap-of-googles-international-cleanup.html
Friday, October 19, 2007 at 1:55 PM
국제청소주말의 결과가 공식적으로 나왔습니다. 먼지가 가라앉고 나서 지도를 살펴보니, 35개국에서 거의 300 팀에 3,000여명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제 엄청난 쓰레기가 모였고, 많은 곳이 깨끗해 졌네요.
우리가 이 계획을 수립하기 시작할 때, 현재 구글맵에서 "개인 지도(My Maps)"탭을 사용할 수 있는 15개의 나라에서만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그러나, 아주 놀랍고 기쁘게도 훨씬 더 많은 나라에서 참여를 해주었고, 심지어는 수중을 청소한 곳도 있었습니다. 이 계획에 동참해 주신 전세계 41개 환경단체와 UN 환경 프로그램에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물론 제일 감사를 드려야 할 분들은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입니다. 주말에 쓰레기를 줍는다는 것이 즐거운 일이 아니라는 건 알지만, 여러분은 자그마한 변화를 가져오기위해 스스로를 격려하셨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노력이 이번 프로젝트로 끝나기를 바라지는 않습니다. 지난 주의 청소주간에 참여하셨든 아니든, 여러분의 집 주변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와 새로운 지도를 만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변화는 바로 여러분이 시작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우리가 꼽은 최고의 청소 프로젝트를 한번 봐주시길! 모두 구글맵에 기록되어 있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