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30일 화요일

EveryScape, 베타서비스 시작

제가 8월 8일날 올렸던 짝퉁 스트릿뷰라는 글에서 소개시켜드렸던 EveryScape가 어제 정식으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via AllPointsBlog) 보스톤과 뉴욕은 길거리 사진만 제공하지만, 마이애미와 아스펜(Aspen)의 경우, 건물 내부 사진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사진은 마이애미시의 ArtCenter 입구인데요, (마이애미시를 선택한 뒤, 오른쪽 아래에서 See Art Gallery Example를 클릭하면 됩니다.)

가운데 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건물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은 Quicktime Flash 파노라마로 제작되어 있어, 건물 내부이던, 길거리에서든 360도를 돌아볼 수 있고, 바닥과 하늘 방향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스트릿뷰에서도 일부지역에 대해서는 하늘까지 바라볼 수 있습니다. 스트릿뷰 지원 도시 추가를 읽어보세요.) 또한 중간중간 중요한 지형지물에 표시가 달려있어서 전화번호, 메뉴, 기타 상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비지니스 모델은... 위에서 본 것과 같은 건물 내부를 사진으로 연결시켜 주는 것을 MiniScapes라 부르며, 이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은 매년 $250을 지불하면 된다고 합니다.

비디오를 참고삼아 올려드리지만, 이왕이면 EveryScape로 들어가셔서 직접 해보시길~~


한가지 아쉬운 점은 사진의 해상도가 낮은데 확대 축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 그리고 사진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너무 좁아 구경하는 기분을 느끼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또 사진과 지도 콘트롤이 쉽지 않은 점이 아쉽고... 지도에 사진을 촬영한 지점이 나타나면 훨씬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민, 푸른하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