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4일 금요일

구글어스 3D 마우스 - SpaceNavigator

일단 아래의 동영상부터 한번 보시죠.




구글어스를 써보신 분이라면 뭔가 다르다는 걸 느끼셨을 겁니다. 화면 움직임이 너무 부드럽다는 겁니다. 마우스 휠로 줌인 줌아웃 하거나, 오른쪽 위에 있는 콘트롤을 사용해서 저런 움직임을 만들 수 없죠. 특히 에펠탑을 중심에 두고 빙빙 돌아가면서 본다... 이런 건 불가능합니다.

이런 걸 가능하게 해주는 장치가 있습니다. 그게 3DConnexion사에서 만든 SpaceNavigator라는 겁니다. (3D Connexion은 Logitech의 자회사라고 하더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일반적인 마우스와는 아주 다르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밀면 이동이되고 비틀면 회전이 되며, 누르면 줌인, 위로 당기면 줌아웃 된답니다.
Exciting New "3D Mouse" for Google Earth - The SpaceNavigator 나, OgleEarth's review of the SpaceNavigator등의 리뷰를 보시면 정말 환상적이라고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마우스가 구글어스에만 쓰는 건 아니고, Sketchup이나, 기타 3차원 설계용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우리나라에서 구입할 수 있는지 뒤적거려봤는데, 유감스럽게도 없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구매대행사이트들이 있으니 그쪽을 통해 사실 수 있고요. 저는 아마존에서 SpaceNavigator PE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결재 직전에 외국으로는 배송이 안된다고 해서 그만 포기했습니다. 아참 아마존에 있는 가격은 $55.95네요.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4개:

immosaic :

퍼가고 싶은 데 어떻게 퍼가야 할 지 모르겠군요...^^

푸른하늘 :

흠... 어찌 퍼가셔야 잘 퍼가셨다고 소문이 나실라나... ㅎㅎ

개미탐험가 :

3D 캐드 설계용으로 위 제품과 비슷한 제품이 국내에도 있더라구요. 저희 회사에서도 3D 캐드 다루시는 분들은 저런 것 쓰시던데요 ^^

푸른하늘 :

맞습니다. 3차원 캐드와도 호환이 된다고 하더군요. 저도 우여곡절끝에 사서 쓰고 있는데, 꽤 쓸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