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4일 일요일

전세계 스타벅스 위치 안내도

전세계 3,000여개의 분점을 가진 스타벅스(Starbucks)에서 안내도를 버추얼어스로 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via Virtual Earth/Live Maps) 위치 안내도는 여기를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위치 안내도의 예입니다. 그림을 누르면 직접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위치를 검색할 때, 무선통신이 제공되는지, 음식도 파는지, Drive-through가 되는지 등의 제한을 걸 수도 있습니다.

검색을 거쳐 화면이 나오면, 버추얼어스 인터페이스가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3차원 View나 BirdEye View로 볼 수도 있습니다. 정말 화려한 약도입니다. :-)
===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Seoul, Korea"를 입력하면 서울지역에 있는 스타벅스 커피점의 내역이 나옵니다. 서울엔 현재 총 19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보는 것처럼, 모든 분점의 위치가 용산구쪽에 모여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지도가 거의 없기 때문이죠.

====
이렇게 약도를 만드는 것은 버추얼어스 mapcontrol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구글맵의 삽입기능만큼 쉽지는 않겠지만, 맵콘트롤도 나름대로 사용하기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연결이 안되어 상세한 내용은 파악하기 힘든데, 나중에 한번 테스트 해보아야겠습니다.

민, 푸른하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