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16일 화요일

버추얼어스 v2.0(Gemini)의 새로운 기능(2)

이번에도 Live Search Maps v2 is out! Gemini Launches를 참고로 작성합니다.
====

3D Tours 와 콜렉션의 비디오기능 콜렉션(위치표지 모음)은 원래 존재했던 기능인 것 같습니image다. (제가 버추얼어스와 별로 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콜렉션 기능에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우선, 각각의 위치표시에 자신이 원하는 뷰포인트(관찰지점)을 지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 지연을 시키거나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콜렉션 아이템(위치표지)에는 예전처럼 사진, 메모, URL 등을 넣는 기능은 있고요. 이번엔 3D 빌딩도 넣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건 아직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콜렉션을 다 만들고 나면 콜렉션 URL을 링크하거나 보내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받아보는 사람은 정지/스킵/점프 등 DVD를 보는 것처럼 마음대로 볼 수 있고요(좌측 그림 참조). 콜렉션을 감상하다가 빨간 버튼을 누르게되면 640X480해상도로 비디오파일(*.wmv)로 저장되므로 YouTube, Soapbox 등에 올릴 수 있습니다.

간단한 3D 투어 예제를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여기를 누르면 비디오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텍사스주 오스틴시의 3D 투어를 유튜브에 올린 것입니다. 특히, 중간부분을 보시면 카메라가 돌아갈 때 빌딩이 흐릿해 지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http://www.3dmaptour.com/에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이 글을 읽고 저도 테스트삼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여기를 누르면 직접 보실 수 있고요, 아래는 이 콜렉션을 이용해 제가 만들어본 비디오입니다.


민, 푸른하늘

댓글 2개:

익명 :

마음에 쏙 드는 주제의 블로그입니다!
작년에 구글어스를 처음 발견하고선 밤 새는줄 모르고 신기함에 이리저리 '세상구경' 했었지요.
3차원파노라마 사진에도 관심이 있어서 이 블로그 글들만 보고 있어도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겠네요..
좋은 글들 많이 올려주세요!

푸른하늘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