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3일 수요일

멋진 소형 무인항공기(UAV)



Orbit GeoSpatial Technologeis라는 곳에서 만든 Microdrone이라는 무인항공기(UAV)입니다. 기존의 무인항공기는 대부분 비행기 또는 헬리곱터 형태인데 비해, 제가 소개시켜드릴 것은 윗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4개의 프로펠러가 수평방향으로 배치되어 있는 특이한 형태입니다.

먼저 비디오를 잠깐 보시죠.

비디오를 보시는 것처럼, 이 무인 항공기는 특히 자세가 매우 안정적이고, 특별한 조정을 하지 않을 경우 GPS를 사용해서 제자리에 가만히 떠 있어서 특히 정찰 목적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via http://digitalurban.blogspot.com/)

아래는 Microdrone으로 촬영한 사진 샘플입니다.


Microdrone UAV의 사양을 보시면, 자세한 사항이 나와 있는데요, 크기는 대략 60cm 정도이고 일반 FM으로 조정이 되고, 활동범위는 약 500m라고 합니다. 배터리로 구동되고 동작시간은 약 20분정도라고 하네요.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기능도 있고, 사진을 찍어 보관해 두었다가 지도제작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이 25,000 Euro라고 하니, 개인적으로 하나 사기는 심히 부담스럽겠네요:-)

민, 푸른하늘
====
자세한 내용은 http://www.orbitgis.com/index.php?c=products/microdrone/md_features.htm 를 참고하세요~

댓글 1개:

익명 :

modalities amounted dangle cervantes papier disease lying device property drains peru
lolikneri havaqatsu